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토스뱅크, 자체개발 채팅상담시스템 ‘헬프챗’ 선보여 

URL복사

Wednesday, April 30, 2025, 12:04:4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토스뱅크가 24시간 고객상담을 강화합니다.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자체개발한 실시간 채팅상담시스템, 헬프챗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헬프챗은 고객관점에서 기획, 제작된 토스뱅크 자체 채팅상담시스템 입니다. 고객들은 24시간 신속한 상담을 헬프챗을 통해 누릴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상품이나 서비스 등 은행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사안 전반과 문제상황 해결까지 도움을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고객이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가 무엇인지 문의하는 경우, 헬프챗은 ‘토스뱅크 통장에 이자가 어떻게 쌓이는지’ ‘토스뱅크 통장 이자를 받지 못한 것인지’ 고객에게 대안을 제시합니다. 전자의 경우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에 대한 설명 전반과 이용하는 방법을 해답으로 전합니다. 후자는 이자를 받지 못한 경우 왜 받지 못한 것인지 안내하며 동시에 상담원 채팅 연결까지 돕습니다. 

 

모든 과정은 즉답으로 이뤄지며, 고객들은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토스뱅크가 운영하던 외부 솔루션 대비 4배 가량 빨라진 속도입니다. 응답 속도의 향상과 고객형 구체적인 해결책 제시는 자체개발과 내재화를 통해 비약적인 발전이 가능했다는 설명입니다.  

 

토스뱅크는 웹소켓(WebSocket) 방식을 적용해 실시간 채팅을 제공합니다. 웹소켓은 웹이나 앱이 토스뱅크의 서버와 지속적으로 연결을 이어감으로써 고객들과 양방향통신을 실시간으로 달성케 하는 기술입니다. 여기에 머신러닝(ML) 기반의 고객 의도 파악 기술이 결합돼 정교함을 더했습니다.  

 

강화된 즉시성만큼 고객 접근성도 높아졌습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웹을 통해 궁금한 사안에 대해 언제든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UI/UX의 도입으로 이용 편의성 또한 대폭 강화됐습니다.

.

헬프챗은 향후 AI시스템을 탑재하며 고도화 될 예정입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 왔던 토스뱅크는 상담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에 착안, 헬프챗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이어가며 더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헬프챗은 토스앱 내 전체 탭에서 고객센터 > 채팅상담 > 토스뱅크 사용문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토스뱅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앱을 이용하지 않거나 이용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인 고객의 경우 토스뱅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