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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롯데-NH 보험3사, 정보관리 재점검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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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14, 18:01:32

정보유출 관련 비상대책 회의.."고객정보, 내부서 관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B, 롯데, NH농협 등 카드3사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금융업계가 발칵 뒤집어졌다. 해당 회사들은 모두 계열사로 보험사를 두고 있어 이들의 개인정보관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2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사들은 고객 정보 유출 우려와 관련, 은행과 카드사와는 달리 내부시스템을 이용해 내부인력이 고객정보를 관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번에 문제가 됐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외부인력으로 인해 발생했는데, 보험사들은 고객들의 정보를 내부에서 자체관리를 하고 있어 관리 방법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인력관리와 시스템을 재정비를 철저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KB생명 관계자는 “IT시스템에 허점이 없는지 재차 확인하고 있다고객들의 정보를 내부 인력이 관리하는 만큼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각인시키는 노력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금융지주의 유출사건과 관련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자체 회의를 통해 현재 고객정보관리 시스템을 점검하는 한편, 임직원들에게 정보보호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정부 유출 우려에 대해서 농협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신보험IT시스템을 구축해 외부업체에 맡기지 않고 내부에서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암호화와 복잡한 승인절차 때문에 정보접근도 쉽지 않을뿐더러 밖으로 유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내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최소한 줄이기 위해 USB사용금지 방침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업무용 개인컴퓨터에 있는 사람의 인적사항이 담긴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외부하드디스크에 옮겨 공식적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서만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강화할 방침이다.

 

롯데손해보험도 다른 보험사와 비슷하다. 내부시스템망을 구축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이번 유출사건 이후 강화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먼저, 개인정보 외부유출에 대한 사전방지를 위해 당사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외부업체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NH농협생명과 마찬가지로 USB 사용 금지와 대대적인 정보보호 강화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정보관리를 철저하게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을 수도 있으니, 자주 조사하고 관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다내부 승인절차 시스템도 검토해 더욱 철저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그는 이어 보험사의 특성상 많은 설계사들이 본인 고객정보를 관리하는데 있어 잘못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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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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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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