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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계열사 성장 위해서라면’…우리투자증권 MTS 홍보나선 임종룡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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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3, 2025, 14:04:42

우리WON MTS 국내주식 서비스 오픈
임종룡 "디지털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우리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폭넓게 탑재해 고객이 MTS의 장점을 실질적으로 체감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임종룡 회장은 지난달 31일 새롭게 출시된 '우리WON MTS' 앱을 직접 설치하고 고객 관점에서 주요기능을 이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종룡 회장은 "고객이 손쉽게 필요한 기능을 찾아 이용할 수 있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개발자들을 격려하면서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그룹 임직원을 향해선 "우리WON MTS가 고객중심 디지털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먼저 이용해보고 애정어린 조언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지난해 8월 출범한 우리투자증권은 올해 3월19일 투자매매업 본인가를 획득하며 기업금융(IB) 사업에 뛰어들었고 이번엔 리테일 사업을 위해 '우리WON MTS'를 출시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이 'IB와 디지털이 강한 종합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가운데 임종룡 회장이 그룹 수장으로서 우리투자증권 MTS 홍보대사로 나선 것입니다.


우리투자증권의 '우리WON MTS'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최적화된 고객친화적인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으로 직관적인 UI(사용자환경)와 함께 빠른 거래, 전문가 수준의 정보접근성, AI 기반 맞춤형 콘텐츠를 특징으로 합니다.


우리투자증권은 올해 안으로 '우리WON MTS'를 해외주식·채권 등 다양한 자산과 서비스까지 연계하는 종합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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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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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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