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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보험금지급능력 'AAA' 신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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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1, 2014, 11:01:41

신용평가사 "외형성장보다는 질관리 측면 우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현대해상이 보험금지급능력을 신규로 평가받았다.

 

한국신용평가는 현대해상의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 대해 신용등급(원화 및 외화 기준)AAA로 평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현대해상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평가 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한신평은 안정적인 영업기반과 우수한 시장지위 견조한 자산운용을 바탕으로 한 양호한 수익성 우량 담보 위주 유치전략으로 보유계약의 질(Quality) 우수 등을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았다.

 

조정삼 한신평 수석애널리스트는 현대해상은 10개 일반손해보험사 중 2위의 시장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손해보험사다라며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와 균형 있는 영업채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외형성장보다는 보유계약의 Quality 제고에 집중하는 영업전략을 유지할 계획으로 보인다이는 중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 제고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현대해상의 RBC(보험금지능력) 비율은 지난해 3월 말 207.2%에서 20139월 말 193.5%로 하락한 상태다. 한신평은 현대해상의 이익잉여금이 증가해 양호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기업보험이나 단체 퇴직연금 등에 입찰을 할 때 국내 신용등급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이러한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보험금지급능력의 평가를 받아 우수한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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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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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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