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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임베디드 창의로봇 Challenge 경진대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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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5, 11:02:14

AI 기반 창의로봇 경진대회 열려
해양 문제 해결 로봇 우수팀 선정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경갑수)이 지난 12일 경주 강동리조트에서 ‘2024학년도 임베디드 창의로봇 Challenge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LINC3.0 사업단에 참여하는 학부(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AI 자율주행 기반 모빌리티 시스템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사고력을 심화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습니다.

 

대회는 해양 문제 해결을 위한 로봇 설계 및 구동 미션으로 구성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해양 쓰레기 처리, 인명 구조, 해저 탐사 등 다양한 해양 관련 문제를 주제로 한 경기장 내 구조물 미션을 로봇을 활용해 해결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국립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상)은 Visual Studio팀(인공지능공학부 양범석·한정훈·김나영 학생)이 차지했으며, 수상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최우수상은 XLIM팀(인공지능공학부 최재형·이성재·김지원 학생)과 return 1팀(인공지능공학부 이왕재·구도영·원종은 학생)이 받았습니다. 총 13개 팀이 참가해 각자의 역량을 발휘했으며, 수상팀들은 팀원들과 기쁨을 나눴습니다.

 

경갑수 LINC3.0 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AI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구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RISE 사업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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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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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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