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흥국생명(대표이사 임형준)은 효력상실된 보험의 부활 여부를 하루만에 확인하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약부활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모바일 부활청약서비스는 가입자가 콜센터나 설계사를 통해 부활의사를 전달하면 별도의 인터넷 페이지(URL)가 제공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직접 작성한 부활청약서를 제출해야만 절차를 진행하던 과거와 비교해 크게 간소화한 것입니다.
흥국생명은 지난해 도입한 '선심사시스템'을 통해 부활 가능 여부를 더 신속하게 확인하도록 했습니다. 고객동의를 얻은 병력정보를 바탕으로 하루만에 부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보험계약부활은 효력상실된 보험을 다시 활성화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2016년 4월 이전 가입한 보험은 해지일로부터 2년 이내, 이후 가입한 보험은 3년 이내 신청 가능합니다. 부활 신청시 미납된 보험료와 이자를 납입하면 기존 보험계약의 효력이 다시 발생합니다.
권정완 흥국생명 계약관리팀장은 "모바일 부활청약서비스와 선심사시스템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