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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인 CJ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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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3, 2017, 10:01:42

전년 대비 물량 8% 늘린 736만개 준비..2만~4만원대 선물세트로 시장 공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8% 수준 늘린 총 250여종, 736만개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겨냥해 실용적인 선물세트 구매 트렌드에 발맞춰 ‘2만~4만원 중저가복합형선물세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백설 고급유’, ‘비비고 토종김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팸선물세트를 지난해 설보다 33% 이상 물량을 늘려 설 명절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만원 이하중저가에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채로운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흑삼’, ‘한뿌리 건강즙’, ‘비비고 김스낵등 여러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

 

스팸 세트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34800, 스팸클래식 200g*9)’스팸스위트1(33600, 스팸클래식 200g*6+백설 카놀라유 500ml*2+백설 요리올리고당 700g)’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연어캔·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또 다시다 요리수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많은 제품들을 담아 고급화와 차별화를 꾀했다.

 

추천 품목으로는 최고의선택 특호(59800, 스팸클래식 200g*8+CJ알래스카연어 100g*2+백설 카놀라유 500ml+백설 포도씨유 500ml+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다시다요리수 300g)’가 있다.

 

특별한선택 2(34800, 스팸클래식 200g*4+백설 카놀라유 500ml*2+백설 진한참기름80ml+오천년의신비 명품천일염 170g+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도 꼽을 수 있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럽 현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병 타입의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를 앞세워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력 세트로는 유러피안 B(24800,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250ml*2+유러피안 해바라기유 500m*2)’백설 프리미엄 14(9900, 해바라기유 500ml*1+카놀라유 500ml*2)’ 등이다.

   

또한 건강 선물의 대표 제품인 한뿌리 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지난 2014년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이 좋은 흑삼추출액 100% 제품인 한뿌리 흑삼진액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해 설에 처음 선보인 병 타입과 파우치 타입의 복합세트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해 물량을 52% 확대했다. 또한 금산 흑도라지, 창녕 양파, 남해 흑마늘, 구례 흑칡 등 각 지역 대표 건강재료로 만든 한뿌리 맛있는 건강엑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김 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실속형 소비 트렌드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중저가의 실용적인 가공식품 선물세트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3~4만원대의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1~2만원대 세트와 한뿌리 복합세트 역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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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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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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