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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영업하는 ‘메리츠파트너스’ 월평균 150만원 가외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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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anuary 18, 2025, 16:01:46

메리츠화재 작년 3월 비대면영업플랫폼 도입
"시공간 제약·실적압박 없어 N잡러에 각광"
대기업 재직자·자영업자, 의사 등 전문직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는 지난해 3월 도입한 비대면 영업플랫폼 '메리츠파트너스'에 위촉된 설계사가 4544명(2024년 12월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메리츠파트너스는 2개 이상의 직업을 가진 사람 이른바 'N잡러'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영업플랫폼으로 원하는 시간·장소를 선택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자영업자·대학생·주부는 물론 주말시간을 알차게 활용하고자 하는 직장인을 위해 만들었다고 메리츠화재는 설명합니다.


위촉된 파트너스 가운데 지난해 12월 기준 활발히 활동을 펼친 설계사는 1200명으로 전체(4544명)의 27% 입니다. 4명 중 1명은 파트너스를 통해 본업 외 추가 수입을 올린 셈입니다.

 


메리츠파트너스로 활동 중인 이들은 한달 평균 148만원(작년 11월 기준)의 가외수입을 올리고 일부는 월 1000만원 이상의 부수입을 가져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리츠화재는 N잡러들이 메리츠파트너스에 쉽게 다가서는 배경으로 파트너스 전용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학습부터 계약체결까지 모바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꼽습니다. 기존 보험설계사처럼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대면 면접과 교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것입니다.

 

파트너스 지원방법은 간단하고 신청 즉시 전담멘토가 1대 1 상담을 통해 손해보험설계사 자격증 취득부터 상품계약 체결 등 영업까지 원스톱 지원합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메리츠파트너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변화하는 고용시장과 자가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 등 급변하는 사회환경을 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기업 재직 중인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의사 같은 전문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트너들이 메리츠화재에서 N잡러로 뛰고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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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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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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