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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클리오, 내년 해외 채널 성장 모멘텀 ‘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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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8, 2024, 16:11:00

미국·일본 등 주요 채널 실적 개선 기대
3Q 매출액 876억·영업익 64억..주요 채널 성장 둔화
내년 매출액 4000억 돌파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클리오가 해외 채널을 중심으로 실적 개선 가능성이 제기됐다. 올해 3분기 실적이 부진했지만, 내년 미국과 일본 등 해외 국가 중심으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1997년 설립된 클리오는 지난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화장품, 화장도구 수입·수출, 화장품,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클리오의 해외 채널이 올해 4분기부터 반등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에 내년 상반기 이후 해외 매출 회복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주요 채널인 일본과 미국의 매출이 감소한 점은 아쉽지만, 4분기부터 다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미국은 재고 수집 차질 이슈가 11월부터 해소됐고, 일본도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다시 성장을 보일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선적 문제는 연중 최대 성수기인 11월을 앞두고 해소돼 4분기부터 미국 매출액은 다시 성장 전환할 전망"이라며 "미국에서는 내년 1~5월에 걸쳐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신제품 출시 및 신규 채널 입점이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에서는 내년 5월 리뉴얼 제품 런칭이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클리오는 색조 중심에서 기초 제품으로 일본과 중국 시장에서 미국, 동남아 및 기타 지역으로 성장 동력을 확대해 왔다"며 "이 과정에서 성장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클리오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늘어난 87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9% 줄어든 64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주요 채널 성장이 둔화하며 실적 부진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552억원이고, 해외 매출은 323억원을 기록했다. 키움증권은 미국과 일본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7%, 13% 줄어든 65억원, 80억원으로 추정했다.

 

조소정 연구원은 "국내에서는 신제품 출시 반응이 예상보다 더뎠다"며 "이에 주요 채널인 H&B(헬스앤뷰티) 성장이 둔화하면서 매출 성장이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현지 내 법규가 개정된 이후 인기 제품의 등록·인증 과정이 지연됐고 원활하지 못했던 재고 수급 여파로 매출이 감소했다"며 "일본은 온라인 채널 프로모션이 축소되면서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올해 3분기 국내 색조 브랜드의 노후화 및 경쟁 심화 영향으로 핵심 채널에서 점유율이 하락했다"며 "해외는 미국 수출이 아쉬웠는데,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 발효에 맞춰 인증 제품을 준비했으나 입고가 지연된 영향"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클리오가 내년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키움증권과 하나증권은 클리오의 내년 매출액을 각각 4147억원, 4098억원으로 예상했다. 신한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도 각각 4346억원, 4190억원으로 전망했다.

 

한편 클리오의 주가는 6월 중순 이후 꾸준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6월 중순 4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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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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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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