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PCA生, 어린이 경제교육 애니메이션 '차칭' 선봬

URL복사

Monday, January 13, 2014, 11:01:32

오늘부터 카툰네트워크(CN)서 방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어린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된다.

 

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차칭애니메이션은 PCA생명 모그룹인 영국 프루덴셜 그룹의 사회공헌재단에서 제작한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2011년부터 홍콩, 필리핀을 비롯한 7개의 아시아 국가에서 방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홍콩 ‘Financial Planners협회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됐고, 필리핀의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채택될 만큼 아시아에서는 그 명성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 론칭하는 차칭애니메이션은 경제 습관이 다른 주인공들이 차칭이라는 그룹 사운드 밴드로 등장한다. 경제 활동을 통한 돈의 순환과 바른 소비, 저축, 기부 등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됐다.

 

김영진 PCA생명의 대표는 올해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의 첫 출발로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애니매이션 차칭을 론칭하게 됐다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인식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칭은 케이블 방송 채널인 카툰네트워크(CN)’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매일 오후 4~ 430분 사이에 본편 뮤직비디오를 연간 방영할 예정이다. 차칭 홈페이지(www.cartoonnetworkasia.com/cha-ching)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온라인 경제 교육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PCA생명은 올해 상반기 중에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차칭(CHA-CHING)이란 계산대 서랍을 열고 닫을 때 나는 소리로 적은 비용으로 큰 이익을 창출했을 때 쓰이는 표현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