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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에 ‘경단녀’를 위한 전문 사업단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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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16, 10:12:00

메트라이프生, 여성 전문사업단 운영..탄력근무제·카페형 사무실·자녀학자금 등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경단녀(경력단절녀)’를 위한 사업단을 운영한다.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은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됐거나 재무설계사로 새로운 경력 개발을 원하는 여성을 위해 여성 전문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이들의 가장 큰 고민인 시간적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탄력 근무제를 도입, 자유로운 출퇴근이 가능하다. 자신의 스케줄에 맞게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경력개발과 개인생활을 병행할 수 있다.
 
기존의 딱딱한 사무실이 아닌 카페형 사무 공간을 통해 보다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사무실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잠시 자녀를 돌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여성에게 최적화된 수당구조와 체계적인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일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도 지원된다.
 
체결된 계약에 대한 수당이 60개월 동안 일정 금액이 꾸준히 지급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알맞다. 그밖에 품위 유지비, 자녀 학자금, 육아비, 가족 의료비, 장례 서비스 지원 등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여성 사업단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성공적인 새출발을 지원한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회사가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시작하는 여성도 금융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경윤 메트라이프생명 여성 전문 사업단 단장은 “능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여성 인재들의 경력 단절은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이다”며 “여성 인재를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이들이 지속적으로 사회경력을 쌓아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여성 전문 사업단 설계사 채용 프로그램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년 이상의 직장 경력을 가진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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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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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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