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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상반기 민생금융지원 2436억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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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24, 15:07:59

상반기 공통프로그램 1858억원, 자율프로그램 578억원 집행
실생활 밀접지원 프로그램으로 고객 호응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올해 상반기 중 민생금융지원으로 공통 프로그램 1858억원, 자율 프로그램 578억원 등 총 2436억원을 집행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올해 1월 총 306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안을 발표하고 먼저 공통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이자 캐시백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총 1973억원의 이자 캐시백 중 상반기에만 1858억원 캐시백을 완료, 고금리 이자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 약 28만명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신한은행은 실질적인 민생금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1094억원 규모의 자율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반기 중 578억원 집행을 완료했습니다.

 

집행 완료된 자율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 65억원 ▲미래세대 청년지원 93억원 ▲사회문제 해결 동참 4억원 ▲서민금융진흥원 및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지원 416억원 등 입니다. 

 

특히 자율 프로그램 중 사회문제 해결 동참을 위한 '시니어 교통 바우처 지급 사업'과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형 스마트상점 디지털전환 지원 사업'은 실생활에 밀접한 금융지원으로 해당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신한은행은 하반기에도 ▲학자금대출 상환자금 지원 ▲출산축하금 지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료 지원 ▲청년전세대출 고객 공과금 지원 ▲전통시장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민생금융지원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생금융의 가치를 높이는 지원 사업들을 중심으로 민생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올해 안으로 집행을 완료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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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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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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