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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디앤씨미디어, 나혼렙 IP 통해 실적 ‘레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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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9, 2024, 12:07:00

일본 내 독점 유통 해제..라인망가 서비스 시작
애니메이션 2기 4Q 방영 예정..팬덤 확대 기대
올해 연간 영업익 100억원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디앤씨미디어가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해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의 플랫폼 다변화로 인한 매출 성장과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팬덤 확대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2012년 설립된 디앤씨미디어는 지난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웹소설 및 웹툰 등 콘텐츠 제작, 출판,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디앤씨미디어가 일본 플랫폼 독점 해제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나혼렙은 최근 일본 내 독점 유통이 해제되면서 타 플랫폼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예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그간 일본에서 픽코마에서만 독점으로 유통됐으나 5월 초 독점이 해제되면서 라인망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최근 라인망가가 픽코마를 제치고 모바일 만화 앱 매출 1위를 탈환한 데에는 나혼렙 유통이 영향을 줬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인한 실적 모멘텀 확대도 기대된다. 나혼렙 애니메이션 2기는 올해 4분기와 내년 1분기 중 방영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연구원은 "1기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제작위원회와 애니메이션 3기 혹은 극장판 논의도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며 "소니는 나혼렙을 주요 프랜차이즈 IP로 키울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올해 4분기에서 내년 1분기 중 애니메이션 2기 방영이 유력하다"며 "굿즈, 단행본 판매 시에도 원작 수수료, 투자수익이 발생하기에 팬덤 확대 확인된다면 내년도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비슷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주술회전>은 애니가 반영되기 시작한 2000년 후반부터 본격적인 코믹북 매출이 급증했다"며 "애니메이션 1기 방영 이후 1년 만에 5000만부를 판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수치를 적용하면 코믹북 관련 로열티는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상반기에 걸쳐 최대 700억원이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나혼렙 IP를 활용한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게임 로열티가 매출에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윤예진 연구원은 "2분기에는 5월 한 달 치 매출이 반영되며, 수수료율은 로우 싱글로 추정한다"고 말했고, 김아람 연구원도 "게임이 올해 이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데, 일일 10억원대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디앤씨미디어는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투자증권은 디앤씨미디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0%, 394% 늘어난 262억원, 58억원으로 전망했다. 신한투자증권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같은 기간 43.8%, 152.9% 늘어난 222억원, 42억원으로 예상했다.

 

이에 연간 영업이익도 1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신한투자증권과 하이투자증권은 디앤씨미디어의 영업이익을 각각 173억원, 190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디앤씨미디어의 주가는 5월 이후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5월 초 2만원 중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3만4000원대까지 치솟았다가, 주저앉으며 최근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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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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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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