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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액티언’ 인테리어 공개…“‘슬림&와이드’ 콘셉트로 세련미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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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4, 2024, 09:07:43

오는 8월 출시 앞두고 내부 이미지 선보여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 강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는 오는 8월 출시를 앞둔 쿠페 스타일의 SUV '액티언(ACTYON)'의 외관 디자인에 이어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24일 공개했습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액티언은 지난 15일 외관 이미지를 공개한 이후 사전 예약 첫날 1만6000대를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시작 1주일 만인 지난 22일 오전 9시 기준으로 3만5000대(3만5237대)를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액티언'은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스타일리시한 도심형 SUV로 넓은 실내 공간과 골프백 4개와 여행용 가방 4개 이상 적재가 가능한 여유로운 러기지공간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리시&다이내믹' 외관 스타일에 맞춰,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의 인체공학적 설계에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완성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부분과 운전자 편의에 포인트를 두고 사용자의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 새로운 UX(사용자 경험) 적용으로 사용성이 개선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데도 신경썼습니다.

 

특히 신규 GUI를 적용한 클러스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스티어링 휠의 물리 버튼과 연동되는 즐겨찾기 메뉴, 그래픽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3D 어라운드 뷰 등 편의 사양을 강화해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사용성을 향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두 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물리 버튼을 새롭게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중앙에 KGM 엠블럼을 넣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부분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로즈 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 트윌 카본 패턴 가니쉬, 블랙 우드 패턴 가니쉬,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 소재와 패턴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 등을 적용해 세련된 실내공간 구현에도 포인트를 뒀습니다.

 

KGM은 오는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받을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에서 사전 계약으로 전환한 출고 고객에게는 계약금(10만원) 반환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은 KGM 전국 대리점이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외관에 어울리는 Slim&Wide 디자인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AVNT 개선 및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 탑재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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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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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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