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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피노베이션 챌린지’ 스타트업 6곳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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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3, 2024, 10:07:22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 참여
최종 3곳 선정해 사업화·투자유치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3일 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과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제3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 EXPANSION'을 통해 6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핀테크 산업을 육성하고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할 예비 유니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서울시와 신한금융그룹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핀테크 특화 오픈이노베이션입니다.


올해는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이 서울시와 손잡았습니다. '핀테크 활용을 통한 서울시민의 라이프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펼쳐진 피노베이션 챌린지에는 혁신기술을 가진 205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6개기업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본선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은 ▲레몬트리(미성년 자녀와 부모가 함께 용돈소비·저축·투자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아이쿠카(잘파세대를 위한 스마트 금융파트너) ▲앤톡(AI·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기업 데이터 통합·분석서비스) ▲일삼헤르츠(AI기술 기반 전세계 최저가 가격비교플랫폼) ▲텐핑거스(MZ세대 유저를 보유한 큐레이션 콘텐츠 서비스) ▲텔레픽스(위성산업 전주기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 입니다.

 


이들 스타트업은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과 혁신금융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핀테크 전문 인큐베이터의 전폭적인 지원도 받습니다.


신한금융그룹과 서울시는 6개 스타트업 중 3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해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추가 투자유치 기회, 서울핀테크랩 또는 신한퓨처스랩 입주, 지속적인 협업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과 혁신적인 협업사례를 발굴해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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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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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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