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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만 팔로워’ 영국 래퍼 먹방에 농심은 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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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0, 2024, 12:05:01

인스타 팔로워 1100만명 센트럴 씨(Central Cee) 방한
길거리·호텔 신라면 먹방 눈길
지난해 매출 1조2000억원 중 해외 매출 6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라면의 매운맛이 아시아와 미국을 넘어 유럽까지 퍼지고 있습니다. 미디어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라면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확산하면서 K라면의 대표 제품으로 신라면을 꼽는 해외 셀럽들이 많아졌습니다. 신라면의 기세가 올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신라면에 열광하는 각국 인플루언서들의 모습이 SNS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일 내한한 영국의 대표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의 행보가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낳았습니다. 센트럴 씨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100만명인 셀럽입니다.

 

이날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신라면에 중독된 영국 래퍼'라는 제목으로 센트럴 씨의 SNS 내용이 공유됐습니다. 센트럴 씨는 내한 당시 신라면 용기면과 나무젓가락을 손에 쥐고 길거리, 호텔, 엘리베이터 등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며 '신라면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또 센트럴 씨는 TV를 보면서 신라면을 먹거나, 국물 없이 신라면을 비벼놓는 등의 모습을 SNS에 연출했습니다. 심지어 클럽으로 추정되는 장소에서도 신라면에 집중하는 모습에 네티즌들은 "신라면을 볶음면처럼 먹는다"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신라면은 해외에서 더 잘 나갑니다. 지난해 신라면 매출 1조2100억원 가운데 해외 매출이 7000억원을 넘으며 국내 매출(약5000억원)과 차이를 벌렸습니다. 신라면은 2021년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앞질렀으며 2022년에는 국내외 매출 첫 1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신라면 판매량은 16억6000억개로 전년 대비 12% 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팔려나간 셈입니다. 

 

글로벌 위상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뉴욕타임즈가 신라면 블랙을 세계 최고의 라면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듬해인 2021년에는 미국 유명 격주간지 '뉴욕매거진'에서 발표한 최고의 라면 매운라면 부문에서 신라면이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당시 선정에 참여했던 아이린 유 셰프는 신라면에 대해 "한국의 대표적인 라면으로 다른 라면을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며 "매우면서 감칠맛이 강하고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며 호평한 바 있습니다.

 

신라면은 북미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북미시장 신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19% 증가하며 신라면 해외 매출 증가분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습니다. 제2공장 생산능력 확대와 대형 유통업체 중심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농심은 미국과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등에서만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K라면 열풍에 따라 수출 강화 목적으로 유럽 판매법인 설립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말 기준 신라면 유럽 수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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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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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미래에셋증권, 3분기 세전이익 4472억원…ROE 2분기 연속 10 이상

[3분기 실적] 미래에셋증권, 3분기 세전이익 4472억원…ROE 2분기 연속 10% 이상

2025.11.06 11:29:2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증권은 올해 3분기 세전이익이 447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6%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3438억원으로 19% 늘었다고 6일 밝혔습니다. 3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는 세전이익 1조3135억원, 당기순이익 1조79억원입니다. 브로커리지(Brokerage)와 WM 부문은 모두 분기 기준 최고 실적을 올렸습니다.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익은 26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했으며, 금융상품판매 수수료 수익 또한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9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국내 증권사 최초로 연금과 해외주식 잔고 모두 50조원을 넘어섰다고 미래에셋증권은 전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자금유입을 넘어 고객과 회사가 함께 수익을 실현한 구조적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실제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은 올해 3분기 기준 연금수익 10조원, 해외주식 수익 15조원을 창출했고, 이에 따라 회사의 수익성 역시 자연스럽게 확대됐습니다. 해외법인 세전이익은 3분기 누적 기준 2990억원으로, 전체 세전이익의 약 23%를 차지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선진국 중심의 Flow Trading 비즈니스, 베트남·인도네시아·인도 등 이머징마켓의 WM비즈니스 확장을 기반으로 상반기에 이어 견조한 경상이익을 시현했습니다. 향후 해외법인의 독립적인 거버넌스 강화,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 IT 보안 강화 등 내부통제 수준 제고를 통해 체계적인 비즈니스 기반을 다질 방침이라는 설명입니다. 매출은 6조67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227억원으로 39.9% 줄었는데, 이는 실질적인 영업활동 부진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국제회계기준에 따른 회계처리 방식에서 비롯된 회계상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과거 판교 알파돔 부동산을 펀드형태로 투자했으며 해당자산 매각시 회계기준에 따라 수익과 비용이 구분되면서 생긴 현상이라는 겁니다. 미래에셋증권이 보유한 펀드의 지분에 해당하는 매각수익은 영업외수익(기타수익)으로 인식됐습니다. 반면 미래에셋증권 외 다른 투자자들의 지분 매각분에 해당하는 금액은 영업비용으로 회계 처리됐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현금유입이나 사업성과와는 무관하게 회계상 영업이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것처럼 보이는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는 회계기준에 따른 표시 방식의 차이일 뿐, 당사의 영업활동 자체에는 변동이 없으며 실질적인 경영성과에는 영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연 환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0.8%로 2분기 연속 10% 이상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구조를 입증했습니다. 최근 미래에셋그룹은 전통자산과 디지털자산을 융합한 ‘Mirae Asset 3.0’ 비전을 선포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체계를 완비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에서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Tech & AI를 전담하는 부문을 신설했고 올해 신규인력의 51%를 Tech 전문 인력으로 채용하며 토큰증권, 스테이블코인, 가상자산 비즈니스 추진에 속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창업과 뮤추얼펀드 도입을 통해 자본시장에 혁신을 일으킨 ‘미래에셋 1.0’, 글로벌 확장과 ETF로 투자 대중화를 이끈 ‘미래에셋 2.0’을 거쳐, 이제 ‘미래에셋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통합과 디지털자산의 융합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는 포석입니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본부를 부문급으로 격상해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했으며, ‘Client First’ 철학을 중심으로 고객자산 증대를 위한 글로벌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은 ‘Mirae Asset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투자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회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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