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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연 한화 회장 “인니 은행업 진출 ‘그레이트챌린저’ 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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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28, 2024, 19:04:09

한화금융계열사 현장경영서 임직원 격려
차남 김동원 CGO 글로벌 금융사업 성과
"금융업 혁신 어려운 길임에도 한계 넘어"
MZ직원 셀카·HLE선수단 유니폼 입기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그룹 금융부문을 이끄는 차남 김동원 사장이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맡고 있는 한화생명을 찾아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투자를 통한 은행업 진출 성과는 한계와 경계를 뛰어넘는 '그레이트 챌린저'(Great Challenger)로서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2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25일 한화생명 본사인 서울 여의도 63빌딩을 방문해 "금융업에서 혁신의 길은 더욱 어렵지만 그럼에도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의 이번 현장경영은 한화금융 핵심계열사 한화생명에서 잇따르는 해외낭보에 대해 그간 임직원 헌신과 노력을 격려하면서 향후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과 혁신을 당부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로 풀이됩니다.


먼저 한화생명은 지난 3월 베트남 현지법인으로부터 54억원의 현금배당을 받았습니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법인으로부터 현금배당을 받은 첫 사례입니다. 2008년 베트남 진출 15년만에 국내 보험사 최초로 누적 흑자를 달성하고 실시한 첫 배당입니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은 이달 23일 인도네시아 현지 노부은행(Nobu Bank) 지분 40%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며 국내 보험사 최초의 은행업 진출을 공식화했습니다. 노부은행은 2023년말 기준 총자산 2조3000억원의 현지 30위권 중형은행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금융·부동산·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재계 6위 리포(Lippo)그룹 소속입니다.


지난해 2월 한화생명 CGO로 선임된 김동원 사장은 포화상태인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시장에서 활로모색과 장기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사업을 직접 챙겨온 것으로 전해집니다.


김동원 사장은 전세계 정·재계, 학계 유명인사가 한자리 모여 인류 공통의 현안을 논의하는 다보스포럼에 해마다 참여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특히 2016년 포럼에선 리포그룹 존 리아디(John Riady) 대표와 인연을 맺기도 했습니다.


이 만남은 지난해 3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의 '리포손해보험'(리포그룹 금융자회사) 인수, 리포그룹 소속 노부은행 지분투자 등 가시적 성과창출로 발현되고 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김동원 사장과 한화금융계열사(한화생명보험·한화손해보험·한화투자증권·한화자산운용·캐롯손해보험·한화생명금융서비스·피플라이프·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 함께 한 이번 현장행보에서 "해외에서 베트남 생명보험사를 시작으로 이제 인도네시아 손해보험·증권업까지 사업영역 확장을 추진중"이라며 "그 결과 우리 한화는 새로운 사업영역인 은행업에도 진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성과는 차원이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스스로 혁신하는 그레이트 챌린저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위대한 도전자'로 해석되는 '그레이트 챌린저'는 올해초 김승연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챔피언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한화만의 지향점과 익숙한 판을 흔들고 당연한 것을 뒤집는 도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임직원에 던진 화두입니다.

 


김승연 회장은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한화금융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시장의 거센 파도는 끊임없는 혁신을 요구할 것"이라며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익숙한 판을 흔드는 불요불굴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일류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이날 캐롯손해보험 MZ세대 직원들과 대화하고 한화생명 e스포츠게임단 'HLE' 선수단을 만나선 "e스포츠를 통해 1030세대에 '한화'라는 이름을 널리 알려줘 고맙다"며 격려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한화생명 본사 방명록에 '한화금융의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합니다.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1위기업을 향해 함께 나아갑시다'라고 적었다고 한화생명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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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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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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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6 16:07:5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16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홍보영상은 약 2분 25초 분량으로, 7년 만에 제작된 기업 PR영상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담았습니다. 아울러 기업의 철학,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 비전과 사회적 책임 활동도 영상에 녹여냈습니다. 영상은 1950년 설립 이후 70여 년 역사를 가진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시작으로, 칠성사이다의 7개 별 심볼을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표 음료 브랜드들이 고객의 희로애락 속에서 함께해온 과정을 보여주며, 국내 음료업계 최초 수출 이후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성장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특히, ESG 경영 실천 사례로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 초경량 9.4g 페트병 출시 등을 영상에 담아 지속가능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당신, 세계, 지구, 미래 모든 곁에 칠성이 있다”는 메시지로 마무리했습니다. 신규 홍보영상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칠성몰에서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기업 가치를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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