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편의점, 대세 캐릭터·감성 활용한 화이트데이 행사 풍성

URL복사

Monday, March 04, 2024, 13:03:26

모남희·한교동·빵빵이..인기 캐릭터 굿즈 구성 
CU 감성 마케팅 강조..이마트24는 순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2주 앞두고 각종 할인과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넓은 팬층을 확보한 대세 캐릭터를 앞세워 차별화 상품을 전개하거나 감성을 테마로 협업 상품을 강화해 기념일 고객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는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으로 모남희얼굴인형 키링과 파우치가 각각 인기 젤리, 초콜릿 등과 동봉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습니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습니다. 

 

오는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5·로쉐T3 2+2 덤증정,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16일까지 인기 젤리 등 152종 상품을 대상으로 한 +1 행사가 진행됩니다.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750ml, 이달의 위스키 3종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는 이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고물가 등 불경기 속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입니다. 그림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활용한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등 굿즈를 사탕, 초콜릿 등과 담았습니다.

 

일상의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 꾸미기 스티커 등과 키링 등 굿즈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추가로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등이 담긴 상품과 TV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해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CU에서 이달 12일까지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19종을 카카오페이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각종 캐릭터와 협업한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합니다. 캐릭터 기획 상품을 포함해 올해 총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입니다.

 

핵심 기획상품으로 한교동 굿즈 상품 9종을 판매합니다. 가방에 액세서리를 달아 개성을 표출하는 ‘백꾸’ 트렌드를 결합해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당시 앱 내 예약주문 품절사태를 일으킨 빵빵이 굿즈 상품도 미니에코백세트 등 4종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소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 손잡고 ‘양파쿵야스마트폰거치대세트’와 3종 키링이 동봉된 ‘양파쿵야레스토랑즈사각지함세트’도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해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취향셀렉샵’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얼리 상품 4종을 3월 말일까지 팝니다. 판매 상품은 순금목걸이(5.625g/71만1000원), 순금클립팔찌(3.75g/52만2000원), 핑크골드팔찌(13만원),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38만9000원 고정가)입니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현금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5일까지 츄파춥스/멘토스의 젤리, 캔디 상품 21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할인쿠폰(5000원)을 제공합니다. 행사 상품 21종 중 14종은 1+1, 2+1 덤 증정 행사가 적용돼 반값으로 구매하면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캐릭터와 손잡고 기획상품 14종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선물용 아이템부터 달콤한 먹거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준비했다"며 "개학/개강시즌에 있는 화이트데이라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