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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대세 캐릭터·감성 활용한 화이트데이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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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4, 2024, 13:03:26

모남희·한교동·빵빵이..인기 캐릭터 굿즈 구성 
CU 감성 마케팅 강조..이마트24는 순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2주 앞두고 각종 할인과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넓은 팬층을 확보한 대세 캐릭터를 앞세워 차별화 상품을 전개하거나 감성을 테마로 협업 상품을 강화해 기념일 고객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는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으로 모남희얼굴인형 키링과 파우치가 각각 인기 젤리, 초콜릿 등과 동봉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습니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습니다. 

 

오는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5·로쉐T3 2+2 덤증정,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16일까지 인기 젤리 등 152종 상품을 대상으로 한 +1 행사가 진행됩니다.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750ml, 이달의 위스키 3종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는 이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고물가 등 불경기 속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입니다. 그림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활용한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등 굿즈를 사탕, 초콜릿 등과 담았습니다.

 

일상의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 꾸미기 스티커 등과 키링 등 굿즈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추가로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등이 담긴 상품과 TV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해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CU에서 이달 12일까지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19종을 카카오페이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각종 캐릭터와 협업한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합니다. 캐릭터 기획 상품을 포함해 올해 총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입니다.

 

핵심 기획상품으로 한교동 굿즈 상품 9종을 판매합니다. 가방에 액세서리를 달아 개성을 표출하는 ‘백꾸’ 트렌드를 결합해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당시 앱 내 예약주문 품절사태를 일으킨 빵빵이 굿즈 상품도 미니에코백세트 등 4종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소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 손잡고 ‘양파쿵야스마트폰거치대세트’와 3종 키링이 동봉된 ‘양파쿵야레스토랑즈사각지함세트’도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해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취향셀렉샵’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얼리 상품 4종을 3월 말일까지 팝니다. 판매 상품은 순금목걸이(5.625g/71만1000원), 순금클립팔찌(3.75g/52만2000원), 핑크골드팔찌(13만원),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38만9000원 고정가)입니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현금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5일까지 츄파춥스/멘토스의 젤리, 캔디 상품 21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할인쿠폰(5000원)을 제공합니다. 행사 상품 21종 중 14종은 1+1, 2+1 덤 증정 행사가 적용돼 반값으로 구매하면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캐릭터와 손잡고 기획상품 14종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선물용 아이템부터 달콤한 먹거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준비했다"며 "개학/개강시즌에 있는 화이트데이라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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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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