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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유공자 지원·만세 캠페인…3.1절 맞는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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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1, 2024, 11:03:45

편의점 만세·기부 소비자 참여 통해 일정액 기부
캠페인 성금, 독립유공자 후손 의료·생활비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제 105회 삼일절을 맞아 소비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부터 삼일절 할인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기업들은 캠페인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독립운동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한편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사업도 강화합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을 중심으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 활발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올해 사회적 기업 빅워크와 함께 걷기 캠페인을 3월 한 달간 진행합니다. 포켓CU를 통해 연결되는 빅워크 앱에서 누적한 걸음 수를 ‘함께 걷자, 대한민국’ 캠페인에 기부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목표 걸음 수 10억보 및 캠페인 참여 인증 인스타그램 게시물 310건을 달성하면 CU는 1000만원을, 빅워크는 300만원을 출연해 총 1300만원을 기부합니다. 해당 후원금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로,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거주 지역별 독립운동가 이야기 등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만세 횟수는 개인과 지역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되며, 적립된 누적 기부금(최대 3100만원)은 만세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지역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전달됩니다.

 

 

편의점들은 국경일에 맟춰 매년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CU는 ‘다시 읽는 독립선언서 챌린지’, ‘815버추얼 런’, ‘달려라 대한민국’ 등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GS25도 2018년부터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 여성 독립운동가 51인 알리기, 임시정부 47인 알리기 등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사회공헌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독립운동가 후손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독립운동가 후손을 지원하는 온라인 사회공헌 사업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SPC가 대신 기부하는 방식입니다. 캠페인은 최대 1만명의 응원 참여를 목표로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기부된 고객의 해피포인트와 SPC 지원금은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의 의료비 및 생활비, 교육비 등에 사용됩니다. 

 

식품기업 대상은 삼일절을 맞아 열리는 기부 마라톤 ‘3.1런’을 후원합니다. 대상은 참가자 3100명 전원에게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를 간식으로 지원합니다. ‘3.1런’ 참가비와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입니다.

 

KT&G는 삼일절을 앞두고 지난달 28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독립유공자 묘역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은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비석 닦기 등 묘역 주변 정화 활동을 가졌습니다. KT&G 자회사 KGC인삼공사도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에게 홍삼을 비롯한 건강식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푸드나무의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는 다음달 8일까지 ‘3.1절 기념 가격해방! K 스트랩 휘날리며’ 기획전을 운영합니다. 태극 문양이 새겨진 쉴드 파워 리프팅 헬스 스트랩, 호작도(호랑이와 까치그림)가 그려진 쉴드 NEW 파워리프팅 헬스 스트랩 등을 최대 63%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와 백범김구기념관, 김구재단은 백범 김구 선생의 파란만장한 생애를 담은 창작 판소리 ‘백범 김구’를 공연합니다. 공연은 이날 오후 3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명창 왕기석, 우지용, 임진택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김호연 빙그레 회장은 백범 김구의 손녀 사위로 선생님의 기념사업을 비롯한 독립운동 관련 선양사업에 큰 뜻을 가지고 여러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며 "기념관 및 재단에 언론홍보를 담당하는 조직이 없어 빙그레에서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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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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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KODEX 200, 연초이후 전체 ETF중 순자산 증가 1위

삼성자산운용 KODEX 200, 연초이후 전체 ETF중 순자산 증가 1위

2025.11.03 10:25:0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코스피 4000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 증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증시로 향했던 자금이 '국장(국내 주식시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이른바 '코리아 랠리' 현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국내 대표 지수 ETF에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2002년 상장한 국내 최초 ETF인 'KODEX 200’이 올해들어 순자산 4조9604억원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국내 증시에 상장된 모든 ETF 가운데 올해 순자산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00이 한국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가장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수단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와 함께 순자산 10조원도 돌파하며 국내 주식형 ETF 1위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ETF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반도체 기업을 필두로 AI, 전력, 조선, 방산, 원자력 등 국내 주식시장을 이끌어가는 산업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란 설명입니다. 특히 올해는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 증시 복귀로 자금유입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는 1조원을 돌파해 1조9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00은 국내 첫 ETF로서 투자자와 함께한 오랜 역사와 23년동안 검증된 운용 노하우를 통해 브랜드 신뢰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며 "높은 유동성과 낮은 괴리율(시장 가격과 순자산 가치 차이)로 대규모 자금을 운용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국내 주식시장이 전세계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상황에서 KODEX 200 ETF 역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며 "연초 이후 수익률 85.3%를 기록했고 최초 상장 이후 1064%(10배)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정재욱 삼성자산운용 ETF운용3팀장은 "코스피 5000을 넘어서까지 KODEX 200은 투자자들의 핵심 자산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최근 코스피 랠리 속에서 KODEX 200에 대규모 자금이 유입된 것은 투자자들이 가장 기초적이고 검증된 시장 대표 지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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