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홈플러스 “국산 수제맥주 ‘강서 에일’ 만나 보세요”

URL복사

Monday, October 17, 2016, 15:10:57

세븐브로이가 만든 크래프트 맥주 전국 매장에 판매 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국산 수제맥주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출시한 크래프트 비어 강서 에일 맥주(3900/330ml)’를 전국 141개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세계 맥주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만드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 맛과 향을 지닌 수제 맥주인 크래프트 비어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즐길 수 있는 전용펍부터 직접 만들어 마시는 사람들까지 크래프트 비어에 대한 관심과 열기는 점점 증가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세븐브로이와 지난 2012년부터 인연을 맺고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에 세븐브로이가 강서 에일 맥주를 출시하면서 홈플러스를 통해 유통채널 구축을 제안했고, 이에 홈플러스는 세븐브로이의 판로개척과 확대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중국의 칭다오’, 뉴욕의 브루클린등 특정 지역을 대표하는 맥주가 있듯이 강서 에일 맥주는 세븐브로이가 강서 지역을 상징하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개발을 시작했다.

 

세븐브로이는 강서구 발산동 수제맥주 펍에서 시작해 우리나라 대표 마이크로 브루어리로 성장했다. 그 의미를 담아 개발해 출시한 강서 에일 맥주는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강서 지역을 잘 담아내고 있다.

 

강서 에일 맥주는 고소함을 동반한 단맛을 끌어내는 몰트의 구성과 펄, 센테니얼 등의 홉을 사용했다.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함과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향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인 마일드 에일이다.

 

특히 국내 지역을 처음으로 브랜드화해 그 의미가 더 큰 강서 에일 맥주는 라벨 디자인에서도 강서 지역의 랜드마크인 김포공항 관제탑 등을 반영해 특별함을 더했다. 홈플러스는 강서 맥주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3병을 1만원에 판매한다.

 

세븐브로이 관계자는 이번 강서 에일 맥주 출시는 홈플러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맥주 매니아들에게 더욱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홈플러스 매장뿐 아니라 세븐브로이 펍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홍석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국산 크래프트 비어의 우수함을 알리고 새로운 맛의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강서 에일 맥주를 홈플러스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국산 크래프트 비어 시장의 성장을 위해 더 많은 고객과 맥주 매니아들에게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