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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가 더 저렴할까?”…고물가에 이커머스 ‘최저가 판매’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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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6, 2024, 08:02:11

'99샵·59샵' 저가 패션 구매 수요 집중 공략
최저가 아닐 시 '차액 보상' 등 챌린지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경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자 이커머스 기업들이 연초부터 '최저가'를 키워드로 들고 나왔습니다. 패션부터 화장품, 문화시설 입장권 등 구매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군에 최저가를 설정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겠다는 각오입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속되는 물가상승에 저렴한 생활 필수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생필품이 아닌 패션의 경우 소비 여력이 줄어들수록 아예 구매를 꺼리거나 저가 제품 위주로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합니다. 

 

위메프에서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1위는 SPA브랜드로 나타났습니다. SPA란 기획과 생산, 유통 전 과정을 제조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의미합니다.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줄임으로써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커머스 기업의 저가 패션 시장 공략은 연초부터 활발합니다. 위메프는 지난 1월 1만원 이하의 패션 전문관 '99샵'을 신설했습니다. 매일 990원의 상품을 추천하고 9900원 이하의 패션, 잡화 상품 600여개를 소개합니다. 수면양말, 집업 자켓, 기모 후드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여러 브랜드와 협업해 가성비 패션 상품도 선보입니다.

 

티몬도 지난달 초저가 상시 패션 기획관 '59샵'을 열었습니다. 590원, 5900원 등 초저가 패션 상품을 비롯해 50% 이상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의류·잡화류 등 160여개 특가딜을 한데 모았습니다. 헤어밴드 500개입 등 대용량 제품을 포함해 ’이지바이’ 남성 기모 폴라 티셔츠 등을 한정수량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G마켓은 '슈퍼딜'을 새단장하며 최저가 경쟁력 향상에 나섰습니다. 슈퍼딜은 G마켓 메인화면을 차지하는 핵심 특가딜 코너입니다. 카테고리 매니저와의 협의를 거쳐야 했던 이전과 달리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손봤습니다. 새로운 슈퍼딜은 현재 해당 상품의 최저가 현황을 알려줍니다.

 

 

G마켓은 슈퍼딜 신청·관리 코너를 통해 신규 판매고객이나 중소셀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아울러 더 많은 판매자가 슈퍼딜에서 폭넓은 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된 만큼 구매 고객이 누리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뷰티컬리는 이달 '뷰티컬리 페스타'를 열고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최저가 챌린지는 '최저가 도전 스티커'가 부착된 70여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이 대상이며, 해당 상품 구매 가격이 지정 온라인몰 최종 할인 가격보다 높을 경우 고객에게 차액을 적립금으로 보상하는 방식입니다.

 

챌린지 대표 상품으로는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케어 세럼 30ml 더블 기획세트, ‘아토팜’ 탑투토 워시 500ml 기획세트 등이 있습니다. 보상 적립금은 인당 최대 10만원입니다. 최저가 챌린지는 뷰티컬리 페스타 시작 이래 가장 큰 규모 행사로 오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할인 코너 '골드박스'에서 매일 아침 7시 다양한 상품을 단 하루 특가로 팔고 있습니다. 지난달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과 '챔피언 1250' 키즈카페 등 놀이공간 입장권을 최저가 및 30% 할인가에 선보였습니다. 이달 초에도 플레이타임 입장권을 특가 판매했습니다.

 

이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소비자들이 찾는 핵심 아이템들을 적시에 선보일 것"이라며 "전문관을 구축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과 파트너 만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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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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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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