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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프로모션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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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3, 2024, 14:02:47

DIY 초콜릿부터 한정 케이크, 와인 추천까지
현대백화점·더플레이스·스타벅스·다이소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밸런타인데이를 맞은 유통가에 기획전과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의미 확대와 한 달 뒤 화이트데이(3월 14일) 수요까지 겨냥해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입니다. DIY 초콜릿부터 케이크, 맞춤 와인 추천까지 상품 구성도 가지각색입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행사장에서 이은정 셰프의 '이제이베이킹'과 김영훈 명장의 '도레도레'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김영훈 명장의 설탕 꽃 공예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20만원대 '금 케이크'를 한정 판매합니다.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도 15일까지 팝업 행사를 엽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운영합니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르봉마리아쥬', '오너스그램', '레오니다스' 등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10분 이내에 '케이크 토퍼'를 만들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입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달 21일까지 ‘해피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엽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던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티라미수 도넛+더블 카카오 도넛 등 총 5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CJ푸드빌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는 3월 중순까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 와인으로 ‘파스쿠아 스윗 로제’를 선보입니다. 2인 세트 메뉴로는 ‘로맨티카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시즌 글라스 와인 두 잔 주문 시 ‘멜론 프로슈터 샘플러’를 무료로 제공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스테이크 메뉴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신세계푸드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와인과 디저트를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시그니처 디저트와 미국 유명 와이너리 ‘쉐이퍼 빈야드’ 와인으로 구성한 ‘글리터 와인 기프트’ 3종입니다. 실속 발렌타인데이 상품으로는 22일까지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에서 ‘러블리 스윗 딸기’를 팝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비마인 베어 초콜릿’을 판매합니다. 곰돌이 틴 케이스에 하트와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이 담긴 밸런타인데이 한정 초콜릿입니다. 하트를 모티브로 한 분홍빛 틴 케이스에 담긴 ‘하트 파베 초콜릿’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과 텀블러 등 MD 상품을 함께 구매 시 밸런타인데이 전용 포장 박스를 증정합니다.

 

할리스의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는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의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입니다. 딸기 퓨레와 치즈 무스 케이크를 화이트 글레이즈로 마무리하고 화이트 초콜릿을 입은 할리베어와 초콜릿 하트를 얹었습니다. 신규 홀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정관장은 SNS 댓글 달기 이벤트 ‘정관장 해피 발렌타인’을 운영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레네세 홍삼양갱 프리미엄’, ‘정관장 수제약과’, ‘홍삼 아이스 마카롱’ 중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정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를 열고 ‘홍삼 아이스 마카롱’ 세트 등을 줍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통해 총 12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초콜릿 DIY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용품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 행사에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라인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입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 선물을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세트 등 2가지 기획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랜드이츠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러브레터 봉봉’은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했습니다. 흑임자 봉봉 등 4가지 맛입니다. ‘하이힐 쇼콜라’는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이며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입니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쇼콜라티에가 만든 초콜릿 선물 세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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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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