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프로모션 풍성

URL복사

Tuesday, February 13, 2024, 14:02:47

DIY 초콜릿부터 한정 케이크, 와인 추천까지
현대백화점·더플레이스·스타벅스·다이소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밸런타인데이를 맞은 유통가에 기획전과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의미 확대와 한 달 뒤 화이트데이(3월 14일) 수요까지 겨냥해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입니다. DIY 초콜릿부터 케이크, 맞춤 와인 추천까지 상품 구성도 가지각색입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행사장에서 이은정 셰프의 '이제이베이킹'과 김영훈 명장의 '도레도레'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김영훈 명장의 설탕 꽃 공예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20만원대 '금 케이크'를 한정 판매합니다.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도 15일까지 팝업 행사를 엽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운영합니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르봉마리아쥬', '오너스그램', '레오니다스' 등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10분 이내에 '케이크 토퍼'를 만들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입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달 21일까지 ‘해피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엽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던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티라미수 도넛+더블 카카오 도넛 등 총 5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CJ푸드빌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는 3월 중순까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 와인으로 ‘파스쿠아 스윗 로제’를 선보입니다. 2인 세트 메뉴로는 ‘로맨티카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시즌 글라스 와인 두 잔 주문 시 ‘멜론 프로슈터 샘플러’를 무료로 제공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스테이크 메뉴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신세계푸드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와인과 디저트를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시그니처 디저트와 미국 유명 와이너리 ‘쉐이퍼 빈야드’ 와인으로 구성한 ‘글리터 와인 기프트’ 3종입니다. 실속 발렌타인데이 상품으로는 22일까지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에서 ‘러블리 스윗 딸기’를 팝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비마인 베어 초콜릿’을 판매합니다. 곰돌이 틴 케이스에 하트와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이 담긴 밸런타인데이 한정 초콜릿입니다. 하트를 모티브로 한 분홍빛 틴 케이스에 담긴 ‘하트 파베 초콜릿’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과 텀블러 등 MD 상품을 함께 구매 시 밸런타인데이 전용 포장 박스를 증정합니다.

 

할리스의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는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의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입니다. 딸기 퓨레와 치즈 무스 케이크를 화이트 글레이즈로 마무리하고 화이트 초콜릿을 입은 할리베어와 초콜릿 하트를 얹었습니다. 신규 홀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정관장은 SNS 댓글 달기 이벤트 ‘정관장 해피 발렌타인’을 운영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레네세 홍삼양갱 프리미엄’, ‘정관장 수제약과’, ‘홍삼 아이스 마카롱’ 중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정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를 열고 ‘홍삼 아이스 마카롱’ 세트 등을 줍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통해 총 12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초콜릿 DIY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용품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 행사에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라인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입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 선물을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세트 등 2가지 기획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랜드이츠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러브레터 봉봉’은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했습니다. 흑임자 봉봉 등 4가지 맛입니다. ‘하이힐 쇼콜라’는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이며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입니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쇼콜라티에가 만든 초콜릿 선물 세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