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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이글루, 생성형 AI 시대 도래…수출 확대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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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5, 2024, 14:02:30

AI 기반 선박 OT 사업 확장 예정
1월 이후 건조 선박 보안 의무화…360억 시장 전망
올해 매출액 1196억·영업익 96억 추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이글루가 인공지능(AI) 기반 선박용 운영기술(OT) 사업 확장에 나설 전망이다. 선박 보안 솔루션 탑재 의무화를 바탕으로 관련 매출이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 1999년 설립된 이글루는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AI 보안관리솔루션, 통합보안관제, OT 보안, 클라우드 보안 등 보안 솔루션과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글루는 지난해 7월 인공지능 탐지 모델 서비스 '에어(AiR)'를 출시했다. 챗GPT와 AI를 조합해 하이브리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1월 클라우드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관련 4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21년 출시한 클라우드 보안관제 솔루션은 MS와 파트너십을 통해 애저(Azure)에 제공하고 있으며 아마존 AWS, KT클라우드, NHN클라우드 등에도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며 "생성형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이버 보안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선박용 OT 보안 솔루션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이글루는 지난 7월 포스텍과 MOU를 체결하고 조선, 해양 분야 보안사업 확장을 위한 '스파이더 OT 포 마리타임'을 공급에 나선 바 있다.

 

국제선급연합회(IACS)는 올해 1월부터 건조 계약되는 선박에 보안 솔루션 탑재를 의무화했다. 유안타증권은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연간 약 360억원의 시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정보보호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전략'에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정부는 2027년까지 정보보호산업 세계 5위 진입을 목표로 정보보호 산업 육성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김현겸 KB증권 연구원은 "정부의 보안 패러다임 전환과 생성형 AI 시대에 AI 모멘텀을 장착한 이글루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리오프닝에 따른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글루의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5.5% 늘어난 1087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8.8% 줄어든 73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코드마인드 적자에 따라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손 연구원은 "자회사 구조조정 등 경영 효율화 작업이 완료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2024년은 수출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0.1%, 31.5% 늘어난 1196억원, 96억원으로 추정된다. 평균판매가격이 높은 AI 보안 솔루션의 수요 증가로 매출 성장과 레버리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란 분석이다.

 

김연겸 연구원은 "보안업계의 사용자인 기업, 기관 등 고객들의 투자 지출이 4분기에 집중되는 특성이 있어 분기별 실적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 주가는 최근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지난 연말 6000원대 유지하던 주가는 1월 중순 7000원 후반대까지 치솟았다가 현재 6000원 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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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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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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