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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마당 도서관 들어선 스타필드 수원…‘MZ세대 특화’로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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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4, 2024, 19:01:17

스타필드 수원 26일 공식 개점..24일 프리 오픈
2030 인기 브랜드 강화..신규 브랜드 30% 이상
서울 핫플 패션, 맛집 입점..스포츠·펫 친화 공간

 

수원=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스타필드 수원을 오픈하며 '스타필드 2.0시대' 개막을 알렸습니다. 패션부터 음식, 문화, 스포츠까지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채우는 'MZ세대 특화' 매장입니다. 신세계는 스타필드 수원을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스테이 필드'(stay fild)로 만든다는 각오입니다.

 

24일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공식 오픈(오는 26일)을 이틀 앞두고 미디어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이날은 프리오픈 기간임에도 인근 시민들과 미디어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의 발길이 이어지며 정식 오픈일을 방불케 했습니다.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은 신세계의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의 다섯 번째 출점이자 수원 지역에서는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입니다.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은 33만1000㎡(약 10만평)에 달합니다. 최대 4500대의 차량이 동시 주차가 가능합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 특화 매장이라는 점을 기존 스타필드 점포와 차별점으로 내세웠습니다. 기존 하남, 코엑스, 고양, 안성 스타필드가 가족 중심 고객층이 주 타깃이었다면 이번 수원점은 2030세대를 겨냥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스타필드 2.0 개막을 알린 수원점은 ▲지역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 ▲성수, 홍대의 MZ세대 타깃 인기 편집숍·패션 브랜드 강화 ▲고객 경험형 스토어 확대 ▲오픈런 맛집 식음료 특화 콘텐츠 ▲취미와 문화, 반려견과 일상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이 주요 특징입니다.

 

이영훈 스타필드 수원 점장은 "그동안의 스타필드는 교외나 근린형 쇼핑몰로 개발하고 운영했다면 수원점은 도심에 위치한 다층 구조의 첫 MZ 특화 점포"라며 "가족 고객에 더해 MZ세대가 타깃이며 거기에 부응하기 위해 현재 400여개 정도의 브랜드가 입점했다"고 말했습니다.

 

지역 최초로 들어선 별마당 도서관은 스타필드 수원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입니다. 서울 지역 외 오픈은 수원점이 처음입니다. 층간 경계 역할을 하면서도 어디에서나 시선이 모이는 점이 특징으로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트여 개방감과 공간감을 느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인근 스타벅스나 인크커피,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에서 자연스럽게 별마당 도서관으로 연결되도록 동선을 구성했습니다. 시민들은 쇼핑 중 잠시 앉아 쉬며 책을 읽거나, 22m 높이 서고에 담긴 수 천권의 책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3층에는 별마당 키즈도 오픈했습니다.

 

취미와 문화, 반려견 등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다양화했습니다. 7층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은 프리미엄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클럽으로 스크린게임부터 수영장, 테니스코트, 단체운동실(GX)까지 5성급 호텔에 준하는 시설을 갖췄습니다. 피트니스 시설은 최신 운동기구들로 가득했습니다.

 

스포츠 액티티비 공간 '스몹'에서는 360도 회전 그네, 점핑 게임 트램폴린, 각종 스포츠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이날 퍼스널 컬러 및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시민들의 표정에는 진지함이 묻어났습니다.

 

 

8층 스타가든은 자연 친화적 조경과 함께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머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반려견이 뛰놀고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펫파크'도 마련했습니다. 프리미엄 펫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코코스퀘어'가 2월 중 오픈하면 미용을 포함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MZ세대에 인기 있는 편집숍과 패션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MZ 인기 브랜드 '유스'를 비롯해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숍 '옵스큐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편집숍 '아이엠샵'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슈즈 편집숍 '듀드 아이엠샵'이 입점합니다.

 

서울의 성수, 홍대 입구 등 일부 지역에서만 볼 수 있던 브랜드들과 서비스들도 이곳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성수동 핫플레이스 복합문화공간 ‘LCDC’가 카페 이페메라와 손잡고 복합매장을 열고 성수 ‘오롤리데이’의 편집샵 ‘해피어마트’는 첫 대형 매장을 엽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새로운 F&B 특화존 ‘바이츠 플레이스’를 선보이며 미식 세계를 또 한 번 확장합니다. ‘바이츠 플레이스’는 1층 광장을 따라 가볍게 들러 델리를 즐기고 떠날 수 있는 푸드 편집숍을 콘셉트로 기획했습니다.

 

MZ세대 최고 인기 디저트 브랜드인 '노티드'도 경기권 최대 규모로 입점합니다. '소금집델리'가 리테일 최초 정식 매장을 오픈하며 베를린 3대 스페셜티 로스터리로 평가받는 '보난자커피'도 문을 열었습니다. 2층 '고메스트리트'는 오픈런 맛집으로 소문난 스타 셰프들의 신규 매장들이 들어섭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 비중이 높은 수원 지역 특색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400여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일부 서울권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고감도 브랜드와 서비스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다"며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필드’로 자리매김해 고객 일상의 일부로 스며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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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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