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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에 숨통 트인 여행사, 새해부터 해외여행 들썩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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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8, 2024, 08:01:54

주요 여행사 지난해 해외 송출객 300~400% 급증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 2배↑..동남아·일본 강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감염병의 주기적 유행)에 돌입한 지난해 주요 여행사들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해외여행 송출객이 코로나19 이후 최대 수치를 기록하며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업계는 올해 여행 수요 확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 증가로 연초 분위기도 긍정적입니다.

 

18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지난해 일제히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여행 심리 회복에 항공사가 증편됐고 운용 항공 공급석 수와 상품 수도 증가했습니다.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많아지면서 송출객수는 1년 사이 300~400% 급증했습니다.

 

하나투어의 지난해 연간 송출객수는 259만명으로 전년 대비 385% 늘었습니다. 송출객수는 지난해 1분기부터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했습니다. 4분기 들어서는 해외 패키지 송출객수가 44만명으로 전년보다 232%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통적 성수기로 여겨지는 3분기보다도 25% 높은 수치입니다.

 

모두투어의 지난해 해외여행 송출객수는 131만40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 전보다 327% 증가했습니다. 12월 출발 기준 해외 패키지 예약 수는 1년 사이 106% 늘었습니다. 노랑풍선을 통해 해외여행을 떠난 고객 수도 430% 늘었습니다. 팬데믹 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95%까지 회복했습니다.

 

해외여행 인기는 연초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 맞춰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와 노랑풍선의 설 명절 해외여행 예약률은 지난해보다 50% 가량 증가했습니다. 모두투어의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107%) 증가하며 가장 큰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올해는 짧은 설 연휴(4일)를 활용해 단거리 지역을 선호하는 패턴이 두드러졌습니다. 동남아시아와 일본의 강세가 여전했습니다. 하나투어의 해외여행 비중은 동남아가 57%로 가장 높고 일본 25%, 유럽 6% 순입니다. 모두투어 역시 동남아 49%, 일본 22%, 미주&남태평양 9% 순으로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특히 노재팬(일본 기업 불매) 운동 약화와 엔저 현상이 맞물리면서 일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일본 지역 전체 예약률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50% 이상 신장했습니다. 해외 패키지 여행에서 일본 홋카이도 예약 비중은 전체의 30%를 차지하는 상황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는 짧은 기간인 만큼 고객들이 동남아, 일본 등 단거리 지역 여행을 선호하는 모습”이라며 “앞으로도 일본·동남아와 같은 단거리 여행 선호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무엇보다 엔저 현상이 겹치며 일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여행업계의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비록 물가 상승과 소비침체 흐름이 지속되고는 있지만 코로나19 당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주요 여행사들은 여행 국가 및 상품 수를 늘리고 이색·프리미엄 상품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하나투어는 싱가포르 UFC 직관, 몽골 사진 출사 등 다양한 테마의 상품을 선보였고 운영 상품 수는 전년보다 2배가량 늘었습니다. 미국 NBA 직관 여행은 3시간 만에 완판됐다는 설명입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19 이전 대비 80~90% 회복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단거리 여행의 경우 지난해 최다 송출객을 기록한 베트남 다낭과 코로나 이후 가장 뜨거운 인기를 보였던 일본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중국 지역의 가파른 회복세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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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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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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