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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객에 ‘최적상품·완전판매’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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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0, 2024, 13:01:34

여승주 대표 참여 소비자보호헌장 실천서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은 1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과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 각사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참석한 가운데 '2024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서약'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약식은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 상생의 경영철학을 토대로, 강화된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원칙과 실천의지를 대내외 알리고자 마련됐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에는 ▲최적 상품·서비스 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 공정·신속 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 행동강령과 실천의지가 담겼습니다.


한화생명은 모든 임직원과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 설계사(FP)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천서약도 할 예정입니다.


조현호 한화생명 CCO는 "한화생명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결과로 작년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연속 인증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권익보호와 금융소비자와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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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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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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