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SSG닷컴, 고양이 상품 신장률이 강아지 넘었다

URL복사

Tuesday, January 09, 2024, 09:01:18

강아지용 상품 상품 신장률보다 28%P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은 지난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양이용 상품 매출 신장률이 강아지용 상품 신장률보다 28%P(포인트) 높았다고 9일 밝혔습니다.

 

고양이용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것은 ‘위생용품(100%)’이었습니다. 천연 성분을 사용한 치약이 매출 1위에 올랐고 칫솔질 스트레스 없이 구강 관리할 수 있는 액체형, 분사형 구강용품도 잘 팔렸습니다.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간식/영양제(48%)’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소고기, 북어 등 영양가 높은 원재료를 건조해 만든 간식류 매출이 높았습니다. 영양제 중에서는 사람이 먹어도 무관한 ‘휴먼 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츄르 형태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출 비중은 여전히 강아지용 상품(62%)이 고양이용 상품(37%)보다 높았습니다. 강아지용 상품 가운데서도 ‘악세서리(90%)’ 매출이 가장 크게 증가한 가운데 퀼팅 재킷이나 고글 등 상품이 매출 최상위권에 올랐습니다.

 

SSG닷컴은 ‘펫팸족(펫+패밀리)’ 쇼핑 수요를 공략하고자 오는 14일까지 전문관 ‘몰리스 SSG’ 오픈 2주년을 기념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에서는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쓱1DAY배송’ 상품, 금주의 특가상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30% 또는 N+1 혜택을 제공합니다.

 

김보라 SSG닷컴 반려 카테고리 바이어는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 시장 트렌드는 ‘고양이 용품의 약진’과 ‘프리미엄’으로 압축된다"며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익일 ‘쓱1DAY배송’ 상품 구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