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AXA의 브랜드 가치가 12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XA는 자사 브랜드가 8년 연속 세계 1위 글로벌 보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AXA 브랜드 가치는 세계 46위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지난 5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 (Best Global Brand 2016)’에 따르면, AXA의 브랜드 가치는 2015년 대비 14% 상승한 105억 7900만 달러(한화로 약 12조원)로 평가됐다.
인터브랜드의 브랜드 가치 평가(Brand Valuation)는 브랜드가 미래에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의 현재 가치를 화폐 단위로 나타내는 지표다.
AXA는 상위 50위 안에 든 유일한 보험브랜드다. 제이피 모건(JP Morgan),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더불어 세계 3대 금융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AXA는 글로벌 혁신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는 혁신 생태계(Innovation ecosystem)를 구축해 저금리 및 브렉시트와 같은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성장을 이뤄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AXA 관계자는 “담배산업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고, 한국을 비롯한 64개 국가에서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People Protector)’로 활동하는 등 사회적 책임에 기반을 둔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낸 것이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요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매년 AXA가 보여주는 기존의 상태를 뒤집는 혁신은 놀랍기 그지없다”며 ”동시에 고객에게 했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신뢰성 높은 브랜드다”고 말했다.
프랑수아 르꽁뜨 AXA다이렉트 대표는 “AXA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과 신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한국의 고객들이 AXA의 혁신적 상품과 신뢰도 높은 서비스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