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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CU, ‘활어회 픽업 서비스’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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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8, 2024, 09:01:21

파주·용인·남양주 등 수도권 22개시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편의점의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 일환인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기존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 2022년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인 인어교주해적단과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낮 12시 전에 주문한 노량진, 가락동 수산시장의 회를 당일 오후 8시 이후 집 근처 편의점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서비스를 확대하는 지역은 파주, 용인, 남양주 등 수도권 총 21개 시입니다. 단 읍이나 면, 리 및 도서산간 지역은 제외입니다. CU는 서비스 운영 점포도 지난해 말 400여점에서 올 상반기까지 수도권 확대 지역 내 1500점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회는 전용 박스에 포장돼 배송되고 점포에서는 고객 수령 전까지 점포 냉장고에서 보관됩니다. 당일 오후 10시까지 수령하지 않은 상품들은 자동으로 익일 폐기됩니다. 편의점 픽업을 선택하면 일반 배달 대비 배송비가 최대 45% 저렴합니다.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도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지난해 말까지 누적 이용 건수는 4500건을 넘었습니다.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74.1%가 서비스를 재차 이용했습니다. 이에 CU는 제휴 횟집 수와 서비스 운영 점포 수를 서비스 론칭 초기 대비 각각 3.9배, 18.4배 확대했습니다.

 

신상용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활어회 픽업 서비스는 고객 편의와 점포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라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최대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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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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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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