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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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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30, 2023, 16:11:3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부문장 전보
▲장기보험부문장 이권도 ▲CPC전략부문장 이석현 ▲자산운용부문장 황인관 ▲기업보험부문장 정승진 ▲기획관리부문장 조윤상 ▲자동차보험부문장 박주호

 

◇본부장 전보
▲브랜드전략본부장 황미은 ▲마케팅기획본부장 김종석 ▲강남지역본부장 인동인 ▲자산운용1본부장 안성일 ▲경영기획본부장 유원식 ▲기업마케팅본부장 박창수 ▲계리본부장 김경동 ▲AM2본부장 이기원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박대수 ▲재무기획본부장 조희철 ▲AM마케팅본부장 김기훈 ▲장기손사본부장 김경종 ▲지방권대인보상본부장 유병국 ▲일반보험본부장 이재용 ▲호남지역본부장 길준희 ▲법인영업본부장 신봉인 ▲CISO 명지영

 

◇실장 전보
▲감사실장 이경만 ▲대체투자실장 권용관

 

◇부장 승진
▲장기업무파트장 정을진 ▲장기손사기획파트장 최현호 ▲장기조사부장 권기영 ▲AM마케팅파트장 김보현 ▲AM교육파트장 손병수 ▲경인AM사업부장 고세영 ▲경기AM사업부장 지민아 ▲제휴영업2부장 정관용 ▲강남본부지원부장 손익수 ▲수원사업부장 고상규 ▲서산사업부장 이상호 ▲동광주사업부장 김용식 ▲제주사업부장 이달수 ▲북부산사업부장 김태영 ▲대구사업부장 박철성 ▲자동차보상기획파트장 임지훈 ▲수원대인보상부장 안성진 ▲대구대인보상부장 허진석 ▲광주대인보상부장 고호성 ▲재무기획파트장 최민엽 ▲디지털혁신파트장 곽종수 ▲커뮤니케이션파트장 이병주 ▲특종UW파트장 김수민 ▲일반신시장개발파트장 이준원 ▲기업보험2부장 김정수 ▲단체상해영업부장 박민호 ▲법인영업2부장 이병삼

 

◇부장 전보
▲IT기획파트장 한택룡 ▲마케팅기획파트장 서해민 ▲마케팅지원파트장 이해근 ▲DB마케팅부장 백경훈 ▲CSM전략TF장 채형준 ▲장기심사부장 양선옥 ▲장기손사부장 송기원 ▲강북AM사업부장 김종만 ▲제휴영업지원부장 강경민 ▲개인영업지원파트장 손창훈 ▲강북본부지원부장 최호석 ▲은평사업부장 양승모 ▲구리사업부장 전남수 ▲강남사업부장 김지영 ▲송파사업부장 권혁준 ▲강릉사업부장 장경환 ▲강원사업부장 송창호 ▲경인본부지원부장 박희찬 ▲용인사업부장 김택규 ▲인천사업부장 황남수 ▲부천사업부장 오승현 ▲안산사업부장 오원열 ▲중부본부지원부장 이환표 ▲대전사업부장 정태훈 ▲천안사업부장 신재용 ▲부산경남본부지원부장 류창우 ▲울산사업부장 허남영 ▲창원사업부장 김정환 ▲대구경북본부지원부장 최정호 ▲동대구사업부장 김승용 ▲CM영업부장 조정임 ▲자동차보험조사파트장 김동선 ▲강남대인보상부장 전수철 ▲강북대인보상부장 나종일 ▲부산대인보상부장 신우철 ▲충청대인보상부장 최봉근 ▲준법감시파트장 안영준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 신준완 ▲ESG파트장 이철우 ▲해외업무파트장 최종오 ▲일본지사장 김황태 ▲일반손익파트장 정희권 ▲기업보험마케팅파트장 백부흠 ▲법인영업1부장 문정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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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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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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