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현대해상

URL복사

Thursday, November 30, 2023, 16:11:3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부문장 전보
▲장기보험부문장 이권도 ▲CPC전략부문장 이석현 ▲자산운용부문장 황인관 ▲기업보험부문장 정승진 ▲기획관리부문장 조윤상 ▲자동차보험부문장 박주호

 

◇본부장 전보
▲브랜드전략본부장 황미은 ▲마케팅기획본부장 김종석 ▲강남지역본부장 인동인 ▲자산운용1본부장 안성일 ▲경영기획본부장 유원식 ▲기업마케팅본부장 박창수 ▲계리본부장 김경동 ▲AM2본부장 이기원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박대수 ▲재무기획본부장 조희철 ▲AM마케팅본부장 김기훈 ▲장기손사본부장 김경종 ▲지방권대인보상본부장 유병국 ▲일반보험본부장 이재용 ▲호남지역본부장 길준희 ▲법인영업본부장 신봉인 ▲CISO 명지영

 

◇실장 전보
▲감사실장 이경만 ▲대체투자실장 권용관

 

◇부장 승진
▲장기업무파트장 정을진 ▲장기손사기획파트장 최현호 ▲장기조사부장 권기영 ▲AM마케팅파트장 김보현 ▲AM교육파트장 손병수 ▲경인AM사업부장 고세영 ▲경기AM사업부장 지민아 ▲제휴영업2부장 정관용 ▲강남본부지원부장 손익수 ▲수원사업부장 고상규 ▲서산사업부장 이상호 ▲동광주사업부장 김용식 ▲제주사업부장 이달수 ▲북부산사업부장 김태영 ▲대구사업부장 박철성 ▲자동차보상기획파트장 임지훈 ▲수원대인보상부장 안성진 ▲대구대인보상부장 허진석 ▲광주대인보상부장 고호성 ▲재무기획파트장 최민엽 ▲디지털혁신파트장 곽종수 ▲커뮤니케이션파트장 이병주 ▲특종UW파트장 김수민 ▲일반신시장개발파트장 이준원 ▲기업보험2부장 김정수 ▲단체상해영업부장 박민호 ▲법인영업2부장 이병삼

 

◇부장 전보
▲IT기획파트장 한택룡 ▲마케팅기획파트장 서해민 ▲마케팅지원파트장 이해근 ▲DB마케팅부장 백경훈 ▲CSM전략TF장 채형준 ▲장기심사부장 양선옥 ▲장기손사부장 송기원 ▲강북AM사업부장 김종만 ▲제휴영업지원부장 강경민 ▲개인영업지원파트장 손창훈 ▲강북본부지원부장 최호석 ▲은평사업부장 양승모 ▲구리사업부장 전남수 ▲강남사업부장 김지영 ▲송파사업부장 권혁준 ▲강릉사업부장 장경환 ▲강원사업부장 송창호 ▲경인본부지원부장 박희찬 ▲용인사업부장 김택규 ▲인천사업부장 황남수 ▲부천사업부장 오승현 ▲안산사업부장 오원열 ▲중부본부지원부장 이환표 ▲대전사업부장 정태훈 ▲천안사업부장 신재용 ▲부산경남본부지원부장 류창우 ▲울산사업부장 허남영 ▲창원사업부장 김정환 ▲대구경북본부지원부장 최정호 ▲동대구사업부장 김승용 ▲CM영업부장 조정임 ▲자동차보험조사파트장 김동선 ▲강남대인보상부장 전수철 ▲강북대인보상부장 나종일 ▲부산대인보상부장 신우철 ▲충청대인보상부장 최봉근 ▲준법감시파트장 안영준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 신준완 ▲ESG파트장 이철우 ▲해외업무파트장 최종오 ▲일본지사장 김황태 ▲일반손익파트장 정희권 ▲기업보험마케팅파트장 백부흠 ▲법인영업1부장 문정교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