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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6개 직영점 환경부 선정 녹색매장 뽑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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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3, 2016, 10:09:24

2013년 이후 재지정.. 기존 5개점 포함 총 11개 직영점 선정돼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올가홀푸드 직영점 6곳이 환경부 녹색매장으로 다시 지정됐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6개 직영점이 환경부 녹색매장에 재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재지정된 매장은 방이·방배·반포·목동·도곡·압구정점 등 총 6곳이다. 이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2015년 녹색매장 지정을 받은 서현·용산·야탑·주엽·정자점 등 5개 매장을 포함, 11개 직영점이 녹색매장으로 지정됐다.

 

환경부는 2011년부터 친환경 제품 판매, 온실가스·에너지 절감 등 소비자들의 녹색소비확산에 기여한 매장을 선정하는 녹색매장지정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올가는 2011년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해왔으며 2013년 지정된 6개 직영점이 올해 재지정 심사를 받아 다시 선정됐다.

 

지정 기간은 3년으로 기한 만기 시 3년간의 녹색매장 운영 성과를 평가하는 재지정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환경부는 2011년 첫 시행 이후 친환경 소비 촉진 활동 유도, 녹색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여러 기준을 강화했다.

 

이번에 재지정 받은 올가 6개 직영점은 지난 3년간 녹색매장으로 녹색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는 설명이다. 친환경 인증은 물론 환경마크인증, 우수재활용인증을 받은 5000여 가지의 친환경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환경마크인증 상품만을 판매하는 그린 존(Green Zone)을 별도로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친환경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로하스 페스티벌, 저탄소농산물 특별전 등 녹색상품 유통을 활성화시키는 데 노력해 왔다.

 

일반 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고 매월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등 매장 역시 환경을 고려한 운영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 방이점의 경우 배송 차량으로 전기자동차를 도입, 배기가스 배출 없는 친환경 배송을 실천하고 있다.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도 최소화하기 위해 매장에서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플라스틱 트레이(Tray)를 사용하고 있다. 천연원료인 사탕수수 추출물로 만든 쇼핑봉투는 탄소 배출량 저감과 생태계 독성 저감 효과를 검증 받아 환경부로부터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장바구니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나 친환경 산지 체험과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을 교육하는 고객 대상 로하스 강좌등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녹색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의 친환경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남제안 올가홀푸드 대표는 녹색매장의 지속적 운영으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감소와 함께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로하스적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로하스 생활마켓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환경 경영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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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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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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