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캐릭터 앞세워 빼빼로데이 마케팅 차별화

URL복사

Thursday, November 02, 2023, 10:11:43

1020 선호 인기 캐릭터 협업 상품 출시
먼작귀·파워퍼프걸·미니니 등과 컬래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인기 캐릭터를 앞세워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다양한 이벤트, 할인 행사를 통해 젊은층 소비자를 유인한다는 전략입니다. 빼빼로를 활용한 캐릭터 굿즈 상품도 확장합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이 이번 빼빼로데이에 선보이는 상품은 총 110종입니다. 대표 단독 기획 상품으로는 동물형 캐릭터로 구성된 '먼작귀’ 시리즈가 있습니다. 먼작귀 캐릭터를 활용한 8종의 빼빼로 상품과 함께 먼작귀 커스텀 스티커 세트도 별도 판매합니다.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상품도 선보입니다. 산리오캐릭터즈 공식 사이트에서 국내 1위 인기 캐릭터로 시나모룰이 꼽힌 만큼 다용도바스켓, 디저트접시세트 등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도라에몽 기획 상품으로는 ‘도라에몽에코백’, ‘도라에몽노트케이스’ 등 캐릭터 굿즈를 더했습니다.

 

오는 10일까지 행사카드 구매 시 빼빼로상품 30여종과 페레로로쉐 초콜렛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빼빼로데이 당일에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서 상품 구매 후 룰렛이벤트도 진행합니다. SNS채널에 빼빼로 구매 인증을 남기는 챌린지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차별화 세트상품 35종과 차별화 빼빼로 상품 2종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전개합니다. GS25는 2020년 텔레토비를 시작으로 2021년 춘식이, 지난해 짱구 등 3년 연속 제조사와 협의해 캐릭터 컬래버 상품을 공급 받아 판매했습니다.

 

 

그 결과 GS25 11월 전체 낱개 빼빼로 상품 매출 중 캐릭터 컬래버 상품 매출 구성비는 2020년 17.2%, 2021년 30.5%, 지난해 41.4%로 매년 증가했습니다. 이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파워퍼프걸 빼빼로데이 세트상품 35종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0%를 페이백 해줍니다.

 

성수동 소재 GS25도어투성수(GS25 성수연무장길점)에서 이달 29일까지 ‘GS25 x 파워퍼프걸’ 팝업스토어도 엽니다. 빼빼로 상품을 비롯한 파워퍼프걸 의류 등 굿즈 판매와 체험 존을 운영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CU는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결합한 브랜드 6종과 함께 차별화 상품 총 40여종을 판매합니다. 올해 대표 상품은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0종입니다. 상품 구매 시 빼빼로와 함께 미니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제공합니다.

 

미니니 굿즈로는 접시, 스티커, 다이어리 등이 있으며 이중에는 수세미, 도시락 통 등 기존 빼빼로데이 상품에서 볼 수 없었던 굿즈도 준비했습니다.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는 ‘미니캐리어’ 2종은 포켓CU에서 이달 7일까지 예약 구매하면 11일 14시 이후 점포에서 픽업이 가능합니다. 

 

이모티콘 캐릭터 ‘혀땳은앙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버터의 ‘버터패밀리’ 등과 컬래버한 상품도 출시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Y2K 감성을 겨냥해 와와109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 5종도 선보입니다. 이중 '와와캘린더', '와와편선지'에는 각각 CD모양 달력과 90년대 편선지를 담았습니다.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 맞이 '스위트 페스티벌'과 함께 2주 앞으로 다가온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6일) 맞이 ‘수능 응원·건강 추천템’ 행사를 개최합니다. 빼빼로와 연관 상품인 초콜릿, 젤리 등 수요를 잡기 위해 행사 물량을 전년 대비 약 10% 확대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빼빼로 기획상품 5종이 있습니다. 롯데 미니언즈/월리 빼빼로 2종은 홈플러스 단독 상품입니다. 수험생 응원 및 건강 추천 아이템으로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 플러스',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허쉬 수능 기획 3종’ 등을 선보입니다.

 

쿠팡은 빼빼로데이 및 수능을 맞아 수험생 간식,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오는 11일까지 1차 행사를 열고 초코 빼빼로, 풍년보감 6년근 고려홍삼정 에브리데이 100 홍삼스틱 선물세트 등 140여개 품목을 팝니다. 12~16일에는 정관장 홍삼진건 파우치 40ml 등을 판매합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단독 기획 상품이 빼빼로데이 매출의 상당수를 견인하면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머천다이징(상품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잘파세대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콜라보하고 이들이 자주 쓰는 생활용품을 굿즈화해 차별화된 빼빼로데이 상품을 출시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