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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3사, 황금 연휴·가을 맞이 할인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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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07:09:00

9월 30일~10월 15일..패션 최대 50% ↓
마라톤·팝업·전시 등 체험 콘텐츠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6일 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특히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은 패션 수요가 높은 만큼 패션을 필두로 리빙·스포츠 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쇼핑지원금 지급 등 사은 혜택을 높이고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며 가을 손님 맞이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일제히 정기 세일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32개 전점에서 '패션 위크'를,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전점에서 '신백맴버스 페스타'를, 현대백화점은 16개 전점에서 '더 세일' 가을 행사를 펼칩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남성과 여성 패션 부문에서 180여 브랜드가 가을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러닝화, 스포츠 웨어 등은 최대 50% 할인하며 영캐주얼, 남성 정장 등은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시즌 특화 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올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를 열고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10월 한달 동안 8개 브랜드에서 무료로 1:1 뷰티 컨설팅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살롱’ 서비스도 전점에서 운영합니다.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다음달 7일 열리는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이 대표적입니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오는 5일까지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를 개최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내 ‘메이크오버’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F&B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총 10만명에게 주어집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 결제 시 쓸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0월 6일부터 9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앱에서 이벤트 기간 매일 한 차례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화수, 입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립니다.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쿠폰 3종을 지급하고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제품 무료 체험 샘플 2만개를 앱을 통해 선착순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식사, 디저트도 할인가에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행사도 다양합니다. 본점 1층에서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를 선보입니다.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졌습니다. 체험존에서 브릭을 조립할 수 있으며 SNS 이벤트 참여 시 레고 사원증 등 굿즈를 증정합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전시회가 열립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드로잉과 스토리보드, 150장의 애니메이션 원화 등 제작 자료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티켓링크,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한국 한정판 굿즈도 단독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더 세일' 기간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등 행사도 다양합니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 각각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넥슨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교점은 다음달 9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리빙 페어를 진행해 템퍼·몽키우드·홀프레츠 등 수입 가구 및 국내 트렌디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팝니다.

 

각 점포 문화센터에서 여는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 1매를 추가 증정합니다.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웨딩 마일리지 2.5배 적립 등 사은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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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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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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