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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이제는 멀티유산균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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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7, 2016, 14:09:35

국내 최초 다기능 유산균 제품 ‘BYO 멀티유산균’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장 건강은 물론 피부건강과 면역조절 기능까지 지닌 ‘BYO 멀티유산균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유산균을 복합으로 배합해 제품 하나에 여러 기능성을 담은 것은 ‘BYO 멀티유산균이 국내 최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급 제품 출시를 통해 멀티 기능 유산균 시대를 여는 한편 국내 대표 토종 유산균 전문기업의 입지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BYO 멀티유산균은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중 최고의 유산균주 3종을 엄선한 프리미엄급 유산균 제품이다. 피부 가려움 개선에 좋은 13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과 장 건강에 좋은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이 들어있다.

 

55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55’도 함유돼 있다. 특히 CJLP55 균주는 피부전문 연구진과 함께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BYO 멀티유산균은 세 가지 유산균을 한 포당 1000억 마리 이상 투입해 최저 보장 균수도 120억 마리에 달한다. 피부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합성 첨가물은 배제하고 유산균의 장 정착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인 귀리 식이섬유를 함유, 제품 효과를 높였다.

 

현재 국내의 유산균 제품들은 주로 장 건강과 같은 특정 효과 한 가지의 기능성에만 집중돼 있다. 이번에 출시한 ‘BYO 멀티유산균은 한 번에 여러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층이나 피부 건강에 민감한 성인 여성에게 인기를 끌 것이란 기대다.

 

BYO 유산균은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한국인 유산균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다. 대표 유산균주인 CJLP133은 한국·일본·중국·유럽 등 총 10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신규 식품원료로 등재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이번 BYO 멀티유산균 출시를 계기로 당사는 BYO 김치유산균 시리즈 3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토종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외에서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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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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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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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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