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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情 바나나’, 출시 6개월 만에 1억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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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8, 2016, 10:09:37

2030세대 SNS로 열풍 주도.. 업계 ‘바나나 트렌드’ 일으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오리온의 초코파이바나나가 출시 6개월 만에 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초코파이바나나가 출시 6개월 만에 낱개 기준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출시 초기 SNS 소통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디저트를 좋아하는 2030세대들이 SNS를 통해 열풍을 주도했다. 이 같은 품귀현상에 오리온은 이례적으로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풀 생산에 돌입하기도 했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시장 안착 성공에 대한 또 다른 요인으로 전 연령이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것도 꼽고 있다. 유치원, 학교 등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먹는 간식으로 입소문이 나며 대용량 패키지가, 편의점에선 1인 가구를 위해 내놓은 2개들이 소용량 패키지가 인기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는 오리지널 제품의 매출도 끌어올렸다. 오리지널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7% 증가했다.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의 성장이 일어난 것이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열풍은 제과에 그치지 않고 식품업계 전반에 바나나 트렌드를 몰고 왔다. 주류, 유제품, 외식메뉴에 이르기까지 바나나를 원재료로 한 제품이 대거 출시되며 식품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다.

 

지난 3월 출시된 초코파이 바나나는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 20년 넘게 초코파이만 만들어 온 파이팀장을 중심으로 10여 명의 TF팀이 3년에 걸친 연구 개발 끝에 만들어냈다. 바나나 원물을 넣어 바나나 본연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지널에 이어 초코파이 바나나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다양한 신제품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며 제2, 3의 초코파이 바나나를 탄생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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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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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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