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크래프톤, 비수기에도 고성장 보여준 PC배그-대신

URL복사

Thursday, August 10, 2023, 08:08:01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10일 크래프톤에 대해 비수기에도 배틀그라운드 PC 매출액이 고성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2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크래프톤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 21% 감소한 3856억원, 1315억원을 기록했다. 대신증권은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6% 하회했고 영업이익은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PUBG PC는 꾸준한 신규 유저 유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을 보였다”며 “비수기에 주요 업데이트가 없었음에도 달성한 실적으로 2분기 실적을 PC의 기초 체력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하반기 신작 디펜스더비와 관련해 마케팅비가 상반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배틀그라운드 IP의 견조한 매출 성장으로 마케팅비 증가가 수익성을 훼손하는 수준은 아닐 것으로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출시 예정인 블랫버짓은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하반기는 배틀그라운드 IP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 내년 상반기부터는 신작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