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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컨설턴트 교육과정 차별화…“금융전문가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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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8, 2023, 09:08:44

산학연계한 '연대-삼성 금융리더' 5기 수료
성균관대 경영대와 차세대리더 과정 신설도
3년 이하 신인 컨설턴트에게는 '주니어스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전영묵)은 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소속 컨설턴트를 '금융전문가'로 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먼저 '연대-삼성 금융리더' 과정은 컨설턴트 만족도가 가장 높은 삼성생명의 대표적인 산학연계 과정으로 2017년 개설됐습니다. 영업경력 만 3년 이상 우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기수별로 50여명을 선발합니다.


올해는 경제·세무·리더십·인문학·의학에 걸쳐 연세대 교수 포함 각 분야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8주간 진행됐습니다. 이번 5기 참가자들은 보험업계 최초로 연세의료원 중입자치료센터를 견학하기도 했습니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는 최근 열린 연대-삼성 금융리더 5기 수료식을 찾아 "이번 과정은 고객에 한층 더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고객과 함께하는 최고의 금융전문가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의 성장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도 가동 중입니다. 3년 이하 신인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연 2회 운영하는 '주니어스타' 과정입니다.


연 2회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인을 선발·시상하고 VIP 공략 특강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신인 컨설턴트를 격려합니다.


이와 함께 올해 성균관대 경영대학과 협약으로 '성대-삼성 차세대리더' 과정이 신설됐습니다. 7주과정이며 연 2회 진행됩니다. 참여 컨설턴트는 금융·마케팅·의학·스피치 등 각 분야 전문가 강의 등 교육과정을 거쳐 보험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소속 컨설턴트가 금융전문가로 거듭나 고객에 최상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연계 과정을 운영중"이라며 "컨설턴트 성장을 위해 수준 높고 차별화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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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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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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