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기기 상관 없이 같은 게임 즐긴다”…게임업계 대세 된 ‘크로스플랫폼’

URL복사

Sunday, July 30, 2023, 10:07:10

모바일, PC, 콘솔 기기에서 동일한 게임 즐길 수 있어
레이싱 게임부터 MMORPG, RPG까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접속 기기와 상관없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이 게임업계 대세로 떠오르면서 모바일, PC, 콘솔 등 기기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넥슨은 지난 3월 '카트라이더:드리프트' 글로벌 정규 시즌을 공개하며 '풀 크로스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PC와 모바일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콘솔에서도 동일한 게임에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도입은 레이싱 게임뿐만 아니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처럼 규모가 큰 게임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036570]는 지난 26일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플랫폼 '퍼플'에서 MMORPG 게임 4종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퍼플'은 엔씨 게임을 PC와 모바일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입니다.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 테스트 서버 등 총 6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 리니지2 서비스는 오는 8월 9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씨는 퍼플 서비스 오픈 기념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이온, 블소 이용자는 오는 8월 2일까지, 리니지, 리니지2 이용자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은[251270] 지난 26일 출시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구글플레이 게임즈에 론칭했습니다. '구글플레이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을 윈도우 환경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께 하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게임을 PC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론칭한 '신의탑: 새로운 세계'는 동명의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게임입니다.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앱스토어 매출 인기 1위에 올랐으며, 지난 27일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에서 인기 1위를 시작으로, 일본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 5위 등 해외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8월 29일 글로벌 출시하는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도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 VR2와 PC VR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시에라 스쿼드는 '크로스파이어' IP를 VR로 확장한 게임입니다. 13개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 스쿼드 미션 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과 웹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피풀(P.Pool)'의 오픈베타를 시작했습니다.

 

피풀은 게임 캐릭터 인기 AR 아바타를 활용해 화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입니다. 시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고, 별도 회원가입 없이 비로그인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모임 규모에 따라 최대 25명이 참여할 수 있는 룸 모드와 1000명이 함께할 수 있는 홀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PC 웹버전을 클로즈 베타 테스트로 선보인 이후 약 8개월 만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오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학생 중심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피풀의 사용성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