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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2030 목돈마련 돕는 저축보험 8월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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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3, 2023, 13:07:15

'상생친구' 내세워 청년층 위한 저축성보험 개발
가입 대상 확대하고 결혼·출산시 보너스 지급도
이복현 원장 "상생상품과 취약계층 지원 큰 의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결혼이나 출산을 하면 일정 보너스 혜택을 주는 5년만기 저축보험을 출시합니다. 가족돌봄청년에게 생계비와 학자금을 지원해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가동합니다.


한화생명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포용적 금융·따뜻한 동행-상생친구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와 함께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여승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결혼과 출산, 자립기반 마련을 걱정하는 2030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하는 목돈마련 저축성 보험을 개발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가칭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은 5년만기 저축보험 상품입니다. 가구소득 중위 200% 이하인 만 20~39세 2030 세대를 가입대상으로 합니다.


만 20~34세(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 및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가 가입할 수 있는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와 비교해 가입대상을 확대한 것이라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확정금리는 5.0%(예정), 보험료는 월납 10만~50만원입니다. 가입 1개월 경과 후부터 원금이 보장(환급률 100% 이상) 되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보험기간내 결혼 또는 출산시 보너스적립금을 최대 2% 지급한다는 점이 도드라집니다. 결혼 0.5%, 출산 0.5%, 다자녀(2인이상) 1.0% 추가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보험료를 추가납입하거나 납입유예하는 제도도 탑재했습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매달 월 보험료 50% 범위 내에서 추가납입해 더 많은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반대로 계약유지에 어려움이 있다면 납입유예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저출산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콘셉트로 상품을 설계했다"며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의 장점에 보험사만의 강점을 더해 고객이 최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상생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개발과정을 거쳐 1~2개월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은 이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상생친구 프로젝트'도 발표했습니다.


월드비전·한국사회복지관협회 등 협력기관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자립지원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 금융교육 ▲소외계층 아동 문화체험 지원 ▲보호시설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과 금감원은 2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월드비전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만 13~34세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지원사업은 맞춤형 금융지원(생계비·주거비·학자금등), 건강·의료지원, 심리케어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와 사회적 양극화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상생친구 협약식을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은 "국민들의 보호망으로서 보험산업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 시기 한화생명이 발표한 상생 보험상품과 취약계층 지원방안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금감원도 금융회사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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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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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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