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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R114, 부동산 통합솔루션 ‘REPS 5.0 BETA’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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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3, 2023, 13:07:00

웹 기반 솔루션 제공..사용자 편의성 개선 초점
지도에서 데이터 확인 가능한 GIS 메뉴 등도 개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동산R114는 부동산 통합솔루션인 REPS 5.0 BETA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REPS는 부동산R114가 지난 2000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국 부동산 가격, 공급, 분양 등의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첫 부동산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입니다.

 

REPS 5.0 BETA의 경우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접근 가능한 웹 기반 솔루션으로 제공됩니다.

 

이와 동시에 지도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GIS 메뉴도 넣었습니다. GIS 메뉴는 아파트, 오피스텔의 주요 정보와 학군, 인구이동, 개발계획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외에도, 미분양관리지역, 초기분양율 등 신규 메뉴를 제공하며, 모집공고 등을 REPS 솔루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집공고 검색 메뉴도 신설했습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전략사업본부 상무는 "부동산 빅데이터는 물론 지도 기반의 직관적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수요층에서의 입지분석 요구와 수요분석, 부동산 시장 동향 등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종에서의 맞춤형 메뉴, 신규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앞으로도 빅데이터 솔루션 업그레이드에 경주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REPS솔루션은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할 경우 부동산R114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솔루션의 주요 기능과 활용법에 대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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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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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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