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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료 갱신 No, 100세까지 입원·수술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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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5, 2016, 15:07:01

불필요한 보장 줄여 합리적인 보험료..최고 70세까지 가입가능
생보사서 9년 만에 배타적사용권 ‘6개월’ 획득..“보험료 그대로”

[인더뉴스 김철 기자] 100세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그대로 입원 및 수술을 정액으로 보장하는 한화생명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에 부가된 '입원수술보장특약은'200711월 이후 9년 만에,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사용권 6개월을 획득하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금융당국은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이하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은 당국의 로드맵에 따라 생명보험협회가 생명보험 신상품 개발이익 보호에 관한 협정을 전면 개정한 후 취득한 첫 사례다.

 

25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100세까지 보험료 인상의 부담 없이 입원 및 수술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손해율 부담으로 갱신형으로 판매해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상승할 뿐만 아니라, 보장기간도 80세로 짧았다.

 

또한 보장상한액을 설정함에 따라, 업계 최초로 의료비 잔액을 SMS로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향후 보장받을 수 있는 잔여 의료비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 이해도 제고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한화생명 측은 실제 치료비용 한도 내에서만 보장받고 보험료가 상승하는 실손보험과는 다르다이와 관계없이 약정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정액보험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보험사의 위험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강구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과다 보험금지급 방지를 위해 기존 고객의 인당 보험금지급 현황을 분석했다. 이를 근거로 보장상한액을 2500만원으로 정하고, 이를 초과할 확률을 보험료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는 방대한 경험데이터와 복잡한 통계기법의 적용이 필요해 적정한 결과를 산출해 내지 못 했던 사항.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GGCD(Generalized Gamma Convolution Distribution, 일반화 감마결합분포)라는 새로운 분포모형을 이용해 위험률을 산출, 보험개발원의 검증을 받아 상품요율에 반영했다.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오는 111일까지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이번 결과로 한화생명은 12개의 배타적사용권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치다.

 

특히 6개월 배타적사용권은 200711월 삼성생명이 획득한 후 9년여만에 처음으로, 대외적으로 독창적인 상품개발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2002년 이 제도가 도입된 후 배타적사용권 상품 75개 중 72개가 3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받았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보험산업은 고객이 원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회사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할 만큼 독창적인 상품개발이 중요해졌다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꼭 필요로 하는 보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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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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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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