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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 넥스트라운드 실리콘밸리’에 국내외 투자자 대거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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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1, 2023, 11:04:31

산업은행, 국내 스타트업 미국시장 진출지원
VC·CVC 220여명 찾아 한국 혁신벤처 관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지난 20일(현지시간) 'KDB 넥스트라운드 인 실리콘밸리(NextRound in Silicon Valley)'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KDB 넥스트라운드는 2016년 출범한 산업은행의 벤처투자유치플랫폼입니다. 이번 행사는 2018년 중국 심천, 2019년 상해 및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022년 싱가포르에 이어 5번째로 열린 글로벌라운드로 아시아 지역외 개최는 처음입니다.


본세션에는 직방(부동산 플랫폼), 리벨리온(AI 반도체 생산), 셀렉트스타(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뤼튼테크놀로지스(생성 AI 플랫폼), 캐플릭스(실시간 렌터카 예약 SaaS 플랫폼) 등 한국 스타트업 5개사와 조르디(스마트팜 재배·수확 로봇), 지놈인사이트(유전체 분석 플랫폼), 데이타프레임(데이터 분석 Hyperquery 운영) 등 한인이 현지 창업한 미국 스타트업 3개사가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자설명회(IR)를 했습니다.


또 국내 최초로 반도체 유니콘에 진입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파두'와 산업현장 문제해결 AI 솔루션 'MRX시리즈'로 고속성장하고 있는 '마키나락스'가 기조연설에 나서 각사 창업기와 미국 진출 과정에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특히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 IMM인베스트먼트, 현대차 등 국내 벤처캐피탈(VC) 및 기업형벤처캐피탈(CVC) 17개사 50여명의 국내 참관단과 실리콘밸리 현지 VC 170명 등 모두 220여명이 참석해 미국 진출과 글로벌 투자 유치에 나선 한국 스타트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산업은행은 전했습니다.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국내 스타트업을 위한 시장 안정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 스타트업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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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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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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