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마트 보틀벙커,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팝업 연다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3, 2023, 09:02:30

미니 테라리움·시향대·8종 시음 등 체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는 3월 15일까지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스페셜 릴리즈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보유한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에서 2001년부터 매년 출시하고 있는 내추럴 캐스크 스트랭스(원액 숙성 후 물을 섞지 않고 바로 병입하는 위스키) 컬렉션입니다. 스패셜 릴리즈 2022 론칭 이후 첫 팝업 스토어를 보틀벙커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습니다.

 

스페셜 릴리즈 2022는 희귀한 증류소 원액을 포함해 싱글 몰트, 싱글 그레인 위스키 등 총 8종의 상품입니다. 상품 종류는 카듀 16년, 오반 10년, 카메론 브리지 26년, 싱글톤 글렌오드 15년, 라가불린 12년 등입니다. 패키지는 일러스트레이터 케빈 통, 켄 테일러와 협업해 디자인했습니다.

 

보틀벙커는 스페셜 릴리즈 2022 테마인 '감춰진 전설'을 주제로 매장 내 미니 테라리움과 위스키 시향대 등 비주얼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테이스팅탭에서는 8종을 모두 운영, 위스키를 글랜캐런 글라스(잔술)로 시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틀벙커 전점에서 총 5회에 걸친 멘토링 클래스도 진행합니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MD(상품기획자)는 "보틀벙커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팝업인 만큼 위스키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특히 테이스팅탭에서는 한정판 8종의 위스키를 한잔씩 비교 시음해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즐기는 주류 문화가 확산되며 롯데마트의 지난해 위스키 매출은 2021년 대비 약 60% 이상 증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