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자사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캐릭터 굿즈'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번 PR활동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캐릭터 굿즈' 수집 열풍이 불고 있는 것에 맞춰 기획됐습니다.
제작 상품은 대우건설의 '정대우 메탈 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 인형' 1종입니다. 상품은 비매품이며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이벤트에서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대우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팬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정대우 굿즈 출시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 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선보인 이래로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 중입니다.
지난 2018년에는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3년간 시즌3까지 제작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 및 팝업스토어를 개설-개관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