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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은행, 황기연·정순영·홍순영 본부장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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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3, 2023, 18:01:10

후보공모해 경력·전문성 종합평가 선발
역량·리더십 갖춘 여성조직관리자 발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은 13일 남북협력본부장에 황기연(54) 기획부장, 혁신성장금융본부장에 정순영(55) 해양금융단장, 경협사업본부장에 홍순영(55) 동아시아부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황기연 신임 본부장은 수은에서 기획부장, 무역금융실장, 인사부장, 워싱턴사무소장 등을 지냈습니다. 앞으로 수은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남북 상호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합니다.

 


정순영 신임 본부장은 수은영국은행을 거쳐 해양금융단장, 해외사업총괄부장, 인프라금융부장으로 일했습니다. 기업금융전문가로 혁신산업분야 금융지원 업무를 맡게 됐습니다.

 


홍순영 신임 본부장은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근무후 동아시아부장, 인사부장, 경영혁신실장을 거쳤습니다. 경협사업본부에서 개발도상국 경제발전을 지원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 업무를 담당합니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본부장 인사는 후보자 공개모집, 외부전문기관 평판조회절차를 거쳐 후보자 경력과 전문성, 역량을 종합평가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수은은 이날 여성 부서장 인력을 전진배치하는 상반기 정기인사도 단행했습니다.


디지털전환과 혁신을 주도할 디지털금융단장에 수은 IT부문 최초로 여성부장인 이영미(53) 씨, ESG경영부장에 김재화(50) 씨를 각각 보임했습니다.


비서실장에 처음으로 여성 부서장인 구자영(51) 씨가 배치되고 해외 핵심네트워크인 뉴욕사무소장에 여성 조직관리자인 이진(48) 팀장을 보임했습니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승진인사와 업무전문성에 기초한 적재적소 인력배치원칙을 토대로 했다"며 "수은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관리자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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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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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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