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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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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6, 2013, 11:12:18

사보 '건강보험'-광고·공익캠페인 '건강검진'편 상받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국민건강보험공단의 대외 홍보활동이 결실을 맺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4일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월간 사보 '건강보험'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광고와 공익캠페인 '건강검진'편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행사.

 

공기업과 사기업, 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상 심사에서 공단의 월간 사보 '건강보험'은 올바른 건강정보와 여행, 요리, 힐링 등 새로운 경향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또한 건강문화정보지로써 국민들의 건강예방증진, 문화 향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보 '건강보험'은 지난 10월 국제대회인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공공기관 사보부문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세계적 우수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게 자체 평가다.

 

이번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익 캠페인 '건강검진'편은 건강매니저로서 건강검진부터 건강증진, 사후관리까지 폭 넓은 서비스 제공과 기존 공익캠페인과 차별화 해 창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사보 '건강보험'은 1998년 10월 창간을 시작으로 매달 9만부씩 발행돼 올해 12월 통권 182호를 발간했다. '건강보험'은 요양기관, 공공기관, 도서관과 일반 독자들에게 배부되며, 웹진과 모바일웹진으로도 제작돼 스마트 기기로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시작장애인을 위한 2차원 음성바코드를 넣어 책자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분기별로 점자 사보 '건강보험'을 제작해 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장애인 복지관, 점자도서관, 맹학교, 개인 등에 배부하는 등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임재룡 건보공단 홍보실장은 "사보 '건강보험'이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문화 종합정보지로서 앞으로 독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는 매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건보공단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고객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13일까지 모바일웹진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 혹은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건강보험' 웹진 바로가기(즐겨찾기)를 추가하거나, 인증샷과 함께 '건강보험'에 하고 싶은 말을 메일(nhiswebzine@gmail.com)로 내면 된다.

 

당첨자는 17일 건강천사 블로그(http://blog.daum.net/nhicblog)와 웹진 독자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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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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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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