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pany 기업

SK디앤디, 영국 글렌몬트와 태양광 발전 관련 JV 설립키로

URL복사

Monday, November 28, 2022, 14:11:32

첫 단계로 ‘1600억 규모’ 태양광 발전자원 매입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디앤디[210980]는 영국 신재생애너지 투자사 글렌몬트파트너스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주주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협약은 지난 6월 양사가 체결한 태양광 사업 공동투자 MOU의 후속 조치로 진행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JV 설립을 통해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첫 단계로 80MW, 약 1600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자원을 본격 매입할 계획입니다.

 

SK디앤디는 ▲태양광 발전자원 조달 및 매입 ▲유지보수(O&M) ▲전력중개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글렌몬트는 약 5조원(36억 유로)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청정에너지 인프라 펀드로 잠재적 투자자 유치 및 자본 조달(PF)의 역할을 수행키로 했습니다.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은 "글로벌 탑티어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인 글렌몬트와 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태양광 발전자원 매입 기반이 확보됐다"며 "디지털 O&M,  RE100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역량을 한층 강화해 전력중개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란체스코 카치아부 글렌몬트 CFO 및 창업파트너는 "이번 계약은 글렌몬트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 중대한 이정표"라며 "앞으로 아태지역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 중 상당 부분을 한국 시장에 투자할 계획이며, 투자자들에게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탈탄소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렌몬트는 청정에너지 투자 분야에서 10년 이상 선두에 자리한 인프라 펀드 기업이자, 전 세계적으로 기관 및 개인의 자산 약 1조1000억 달러를 운용하고 있는 누빈의 자회사입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