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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온라인 패션 플랫폼 ‘하고하우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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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1, 2022, 11:11:47

인천점 주말 매출 5000만원, 2030 여성 5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이달에만 온라인 패션플랫폼 ‘하고하우스’ 점포 3개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현재 약 2300개 브랜드를 온라인 채널 ‘하고’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대표 브랜드들을 하고하우스를 통해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아보네’, ‘로아주’ 등 PB 브랜드도 성장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8월 ‘하고하우스’와 전략적 협업을 맺었습니다.

 

하고하우스는 지난해 5월 론칭 5년 만에 본점에서 진행한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2주 동안 약 3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또 지난해 동탄점에는 총 16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곳에 모은 매장 '#16'을 열었습니다. 오픈 첫 달 매출이 5억원을 넘기도 했습니다.

 

지난 4일 인천점에 첫 선을 보인 하고하우스는 이날 부산본점, 25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추가 오픈합니다. 각 매장에는 약 20개 온라인 브랜드가 입점합니다. 특히 이번 매장에는 하고하우스에서 직접 투자한 브랜드 중 하나인 ‘마뗑킴’이 입점합니다. 마뗑킴은 올해 단일 예상 매출이 500억원입니다.

 

인천점 하고하우스 매장은 약 331㎡(100평) 규모에 17개 내외 브랜드로 구성했습니다. 오픈 첫 주말 매출 5000만원 이상을 기록했고 2030 여성 고객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마뗑킴 브랜드에서만 약 3000만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는 설명입니다.

 

부산본점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픈 일주일간 입점 브랜드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1등 ‘아난티’ 숙박권, 2등 ‘다이슨에어렙’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롯데백화점은 모노하·디스이즈네버댓·Mmlg 등 온라인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향후 한남동·성수동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브랜드를 입점해 MZ세대들이 찾아오고 싶어하는 백화점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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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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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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