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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生,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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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9, 2016, 13:05:41

입시납 연금상품 3개월 사용권 얻어..가입 당시 연금액 확인 가능해 독창성 인정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푸르덴셜생명(사장 커티스 장)이 지난 3월에 출시한 변액연금보험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푸르덴셜생명은 가입 즉시 평생 변하지 않는 노후소득을 보증하는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의 재심의를 신청한 결과, 3개월 사용권을 얻었다고 9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신상품 개발회사의 선발이익 보호를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 하는 독점적 판매권한이다.  푸르덴셜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의 기간은 지난 2일부터 오는 8월1일까지 3개월 간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이 상품이 업계 최초로 가입나이별 지급률을 적용해 소비자가 가입 시점부터 연금 수령액을 확정적으로 알 수 있다는 측면에서 독창성을 인정했다. 소비자들에게 최저 연금액을 보증하는 기존 GLWB (Guaranteed Lifetime Withdrawal Benefits) 보증 변액연금보험과는 차별된다고 판단한 것.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은 일시납 상품으로 금리와 투자 수익률에 상관없이 가입 당시 확정된 금액을 평생 보증한다. 노후소득의 인출에 따라 계약자 적립금이 ‘0’이 된 경우에도 살아있는 동안 가입 때 확정된 노후소득을 지급한다.


노후소득은 즉시(가입 후 한 달) 또는 거치해 인출이 가능하며 노후소득 지급률은 가입연령에 따라 최저 3%에서 최고 4.6%다. 특히 거치할 경우, 노후소득보증금액*은 연 복리 5%로 증가해 인플레이션에도 자산의 실질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55세 여성이 1억원을 납입할 경우 즉시 인출하면 연간 361만원을, 15년 거치시에는 70세부터 연간 748만원을 평생 수령할 수 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이번 상품은 미국 본사의 은퇴 솔루션을 벤치마킹하고 국내 소비자와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상품개발까지 2년 이상 소요됐다“며 “배타적 사용권 획득으로 우리 상품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혁신적인 이 상품을 통해 은퇴 레드존(은퇴 10년 전부터 은퇴 후 5년의 기간)에 놓여 있는 소비자들이 보다 안정된 노후 설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 상품은 상품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액이 230억원을 넘어서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은퇴 설계의 마지막 시기에 접어든 소비자들이 평생 고정된 노후소득이라는 새로운 은퇴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 상품의 최저 보험료는 3000만원, 가입연령은 40세에서 84세까지이며, 노후소득 인출은 45세부터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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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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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2025.11.03 17:03: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6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분기 매출이 6000억원을 넘긴 것은 창립 이후 처음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입니다. 회사는 알리글로(면역글로불린제제)와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리글로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성장해 올해 분기별 증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GC녹십자는 미국 관세 정책 변화에 대응해 상반기 수출 물량을 확대해 현지 재고를 확보했으며, 4분기에는 내년 판매 물량 선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제제 919억원 ▲처방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입니다. 독감백신은 올해부터 3가로 전환됐고, 헌터라제는 상반기 해외 공급 집중에 따른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지만 3분기 누적으로 이미 전년 연간 매출의 96%에 도달했습니다. GC녹십자가 올해 1월 인수한 미국 ABO플라즈마는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와 중장기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연결 자회사도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를 줄였고,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264억원, 423억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기존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최근 미국 관계사 큐레보(Curevo vaccine)와 대상포진 백신 ‘아메조스바테인’의 CMO 권리 확보 계약을 체결하며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대상포진백신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로, 큐레보는 두 자릿수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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