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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7일 청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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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1, 2022, 12:11:23

지상 35층·2개동·총 244가구..84㎡가 대부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건설은 오는 4일 전남 여수 학동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의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7일부터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84·179㎡, 총 24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84㎡가 242가구로 단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가운데 2가구는 179㎡로 공급됩니다. 84㎡의 타입 별 가구 수는 A타입 58가구, B타입 60가구, C타입 62가구, D타입 62가구입니다.

 

쌍용건설 측은, 여수 도심지에서 가장 높은 35층 규모로 공급돼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라이프형 랜드마크 형태의 단지인 것이 특징이라며 도로망과 주요 행정기관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주요 국도가 인접해 여수 시내를 비롯한 순천, 광양 등 타 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이 원활하며, KTX 여천역도 차량을 이용할 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수시청 등 주요 행정기관을 비롯한 중심상업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주요 공원과 초중고 등 교육기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 내부는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룬 조경시설이 설계되며, 스마트키나 스마트폰 접촉 없이 공동현관을 지나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스마트 원패스시스템, 엘리베이터 내 공기청정시스템과 항균 핸드레일 등도 도입됩니다.

 

가구 내부의 경우 친환경 보일러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뛰어난 스마트 클린 환기시스템이 설치되며, 차량도착 및 무인택배 도착 알림, CCTV모니터링, 에너지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도입해 편의성과 쾌적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일체형 스위치, 지하주차장 주차유도시스템 등 최신 스마트 시스템도 설치됩니다.

 

아울러, 모든 가구에는 펜트리와 광폭 드레스룸 등 특화된 설계가 적용되며, 현관 공기청정시스템, 욕실 복합형 환기시스템 등도 도입해 주거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이며, 입주는 2025년 10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여수 최중심에 최고층으로 들어설 이 아파트는 각종 편의시설에 희소성이 높은 오션뷰까지 갖춰 여수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여수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고, 브랜드 아파트 공급도 뜸했기 때문에 실수요와 투자자 양측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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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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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2025.09.19 10:49:5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호텔신라가 인천공항 면세점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증권사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교보증권은 내년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대규모 적자가 지속되자 인천공항공사에 임대료 인하를 요구해 갈등을 겪어왔지만 해결하지 못해 철수를 결정한 것입니다. 영업정지일은 6개월 뒤인 2026년 3월17일, 영업정지 규모는 2024년 매출기준 4293억원으로 호텔신라 전체매출의 10.9%, 영업중단에 따른 위약금은 1900억원 가량으로 전해졌습니다. 패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DF3 권역은 일단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장민지 교보증권 연구원은 19일 호텔신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올해 호텔신라 TR(면세점사업)부문 영업적자가 283억원으로 추정했고, 이중 인천공항점 적자는 700억원 수준이었다"며 "DF1 권역 영업중단에 따른 실적개선 효과는 2026년 2분기부터 반영되며, 연간 기준으로는 400억원 이상의 영업손익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또 "이와 더불어 인바운드 성장효과를 반영할 경우 내년 TR부문 실적은 올해 대비 600억원 이상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 연구원은 다만 1900억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영업중단 해약금은 인식 시점이나 방법이 확정되지 않아 손익 전망에 반영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면세 적자 축소는 호텔부문 재평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그동안 공항면세점 적자에 따른 실적 변동성으로 호텔부문의 안정적 이익 기여도는 기업가치에 충분히 반영되지 못했는데 DF1 영업 중단 이후 면세부문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호텔부문은 투자자 관심 확대와 함께 재평가 여지가 커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제시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공항점 임대료는 인천공항 전체 출국객수에 여객 1인당 임대료를 곱해서 산정되는 방식인데, 출국객수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지만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 자체가 늘어나지 못함에 따라 영업손실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던 상황"이라며 "특히 향수와 화장품을 판매하는 DF1권역이 객단가가 낮아 DF3권역 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주 연구원은 또 "내년 3월 영업 종료가 이루어진 이후부터는 면세점 수익성 회복이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켜봐야할 변수는 위약금인데, 위약금 부담은 존재하지만 공항면세점 잔여 계약기간이 7년 이상임을 고려할 때 긍정적 결정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습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호텔신라는 홍콩과 싱가포르 공항에서 영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천공항 영업 중단으로 인한 화장품/향수의 바잉파워 하락은 없을 걸로 전망된다"며 "일회성 위약금은 아쉬우나 연간 영업이익 개선 수준을 봤을 때 인천공항 DF1 권역의 영업중단은 실적개선 측면에서 호텔신라한테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임차료 할인없이 인천공항에서 영업이익 손익분기점 수준을 달성하려면 면세점 이용객 객단가가 30~40% 이상 높아져야 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2~3년안에 그 수준으로 객단가가 높아지는건 쉽지않아보여 호텔신라의 인천공항 영업중단 의사결정이 긍정적인 이유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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